본문영역
가만히 보유만 하고 있어도 지속적으로 상승을 하면서 수익을 줄 수 있는 채권ETF는 없을 까요?
신용융자를 사용하더라도 담보비율 140% 아래로 안내려가고 1년 내내 수익을 줄 수 없을까요?
네! 가능합니다. 지속적으로 상승하는 채권 ETF 하면 됩니다!
가장 수익률이 낮은 종목으로는 RISE 단기 통안채로써 개략적인 일년 수익률은 3.3% 라고 합니다.
신용을 쓴다고 하면 실질 수익률은 11% 정도라서 키움증권 기준의 신용융자 이자 8.7% 정도를 내더라도 5.15% 수준의 2.0% 더 주는 느낌의 투자를 할 수 있습니다.
가장 높은 수익률을 주는 종목은 TIGER 투자등급회사채액티브로써 계산기로 해보았을 때 2024년 1월2일~2024년 12월 30일의 종가를 기준으로 수익률을 산출을 한 결과 5.86% 로써 신용 융자를 사용했을 때
신용 이자 납입 하고도 나에게 남는 수익 년 10%가 넘어 갑니다.
신용을 사용하는 경우는 손실이 전혀 없는 종목을 선정을 하셔야 하며 신용을 사용 했을 때 융자 이자를 내고도 1년 수익률 8~9% 낸다면 정말로 대단한 것 입니다.
나는 주식투자를 해도 수익은 커녕 손실만 커진다 하는 분은 은행 예금을 적극 추천 드립니다.
농협,축협,새마을 금고 예금을 하는 것이 가장 이자를 많이 받는 방법 이지만 요즈음의 예금 금리가 최고로 많이 주는 곳이 3.2% 정도 입니다.
하지만 나는 은행 이자로 만족을 못한다고 하는 분들은 신용을 사용 하더라도 안정적으로 수익을 낼 수 있는 채권ETF로 신용 융자를 내어서 더 나은 수익률과 안정적인 현금 보호를 하는 것을 생각해 볼 수 있습니다.
회사채나 종금채가 위험하다고 생각을 하는 분들이 계시다면 MMF로써 증권사에서 발행하는 머니마켓ETF
보유하는 것이 중간 정도의 4.0% 정도의 수익률을 가진다고 봅니다.
신용으로 보유 했을 때 MMF의 실질 수익률은 6% 정도로써 신용 융자 이자를 납입하고도 남길 수 있는
실질 투자 수익을 가져 간다고 보고 있습니다.
주식은 어렵고 ELS투자 하자니 원금이 불안하다고 생각 하는 분들은 신용을 사용 하더 라도 이런 방법이
있다는 것을 알려 드리고자 합니다.
신용 융자로 하는 주식 종목은 손실과 직결 된다는 것이기에 제가 아래의 종목을 언급 드린 내에서 신용투자를 권유 드립니다.
[ 키움증권 HTS 기준 신용융자 가능한 채권 ETF 수익률 순서 나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