씽크풀

Title for screen readers

Skip to main content
A container with a focusable element.

본문영역

광고
밀릴때마다 물량 모아둘 기회로 보이며 이후 전망 및 대응전략.
개미신사
2024/03/27 06:52 (114.200.***.187)
댓글 0개 조회 39 추천 0 반대 0



크래프톤이 올해 본격적인 인수합병(M&A)를 시작하겠다고 밝혔다. 대상 기업은 350개에 이른다고 밝혀 새로운 성장 동력이 될지 주목된다. 크래프톤은 3월26일 서울 강남구 서울무역전시컨벤션센터(SETEC)에서 정기 주주총회를 열고 기존 사외이사·감사위원을 재선임하고 배동근 최고재무책임자(CFO)에 총 8만주의 주식매수선택권(스톡옵션)을 부여하는 안건 등을 통과시켰다.김창한 대표는 이날 주주총회 의장으로서 지난해 배틀그라운드 지식재산권(IP) 중심의 안정적인 실적을 통해 새로운 도약을 준비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배동근 최고재무책임자(CFO)는 "올해부터 M&A를 본격적으로 진행하겠다"며 "지난해 전 세계 게임사 350곳을 대상으로 검토하며 회의했다"고 밝혔다. 이날 주총 현장에서는 주주가치 제고 방안이 거론되기도 했다. 크래프톤은 2021년 8월 공모가 49만 8000원에 유가증권시장에 입성했지만 현재 절반 수준으로 내려간 상태다.김창한 대표는 지난해 자기주식 취득 후 소각을 중심으로 하는 3개년 주주환원 정책을 언급하면서 배당 정책을 검토하겠다는 뜻을 밝혔다.크래프톤은 앞으로 게임 라인업이 늘어나는 만큼 이에 맞춰 관리 역량을 강화하겠다고 전했다. 김 대표는 "장태석 본부장을 필두로 배틀그라운드(PUBG) 시리즈를 관리할 단일 사업 조직을 설립했고 퍼블리싱본부를 여러 라인으로 분리해 앞으로 있을 여러 게임을 론칭하는 데 기민하게 움직일 수 있도록 했다"고 말했다.



글로벌 흥행작 '배틀그라운드'가 7주년을 맞아 76만 동시접속자를 기록하며 새로운 전성기를 누리고 있다.크래프톤(대표 김창한)이 서비스 중인 배틀그라운드는 2017년 3월 스팀 얼리 액세스로 출시돼 글로벌 게임 시장에 배틀로얄 열풍을 일으켰다. 스팀 역대 최고동시접속자인 325만명을 기록하고 7년 연속 스팀 최다 판매 및 최다 플레이 게임 부문의 플래티넘 등급에 선정되며 꾸준한 인기를 입증했다.

회사 측은 지난해 12월 열 번째 맵 '론도'를 출시한 이후 접속자 수가 급증하며 스팀 일간 최고동시접속자 62만명을 돌파했다. 최근에는 출시 7주년을 기념하는 업데이트를 실시한 당일에는 76만명을 넘어섰다. 이는 2022년 무료화 전환 당시 접속자를 상회한 수치다.크래프톤은 이용자를 위한 다채로운 이벤트를 실시하며 인기를 견인 중이다. 7주년 당일인 3월 23일에는 홍대입구역에서 '배그 커피 트럭 이벤트'를 진행하고 이용자를 직접 찾아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글로벌 브랜드와의 콜라보레이션을 통한 즐거움도 선사하고 있다. 지난 7년간 게임, 차량, 스포츠, 아티스트, 캐릭터 등 20여 글로벌 IP와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했다. 올해도 신선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한 역대급 콜라보를 준비 중이라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전 세계 240여개국에서 서비스 중인 배틀그라운드는 플랫폼 및 서비스의 확장과 지역별 맞춤형 전략을 통해 신규 이용자 유입이 지속되고 있다. 스팀 얼리액세스를 통한 흥행 이후 콘솔 플랫폼에 익숙한 서구권 이용자를 위해 발 빠르게 엑스박스(Xbox) 버전을 출시했으며, 한국 PC방 문화를 고려해 카카오게임즈로 플랫폼을 확대했다.스팀, 에픽게임즈, 카카오게임즈, 플레이스테이션, 엑스박스 및 모바일 플랫폼까지 서비스를 확장한 동시에 2022년 무료화 전환으로 진입장벽을 낮추고 접근성을 강화했다.이를 통해 지난 2월 기준 누적가입 계정 수는 1억8116만개를 돌파했으며, 총 플레이 시간은 217억9264만 시간을 넘었다. 이외에도 배틀그라운드는 지난해 11월 PC-콘솔 부문 누적 매출액 4조원을 달성하는 등 견고한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크래프톤은 "배틀그라운드는 2024년 주요 개발 방향성으로 '라이브 서비스 고도화' 및 '다채로운 플레이 경험'을 제시했다"며 "올해 게임을 점검하고 개선해 보다 짜임새 있는 서비스를 만들어 나가고, 낙하-파밍-생존으로 이어지는 일련의 과정에 다채로움을 더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크래프톤(259960)의 산하 크리에이티브 스튜디오 블루홀스튜디오(대표 조두인)가 신작 '다크앤다커 모바일'의 첫 베타 테스트 시작 영상을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지난 3월25일 공개했다.이번 베타 테스트는 내달 24일부터 28일까지 한국에서 진행되며 안드로이드OS 기반의 모바일 기기에서 참여 가능하다. 테스터 모집은 4월4일부터 선착순으로 모집하고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영상에서는 베타 테스트를 통해 체험할 수 있는 게임 플레이 장면을 엿볼 수 있다. 해당 영상을 시청한 뒤 댓글로 감상평을 남기면 추첨을 통해 기프티콘 등 경품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지난 25일부터 4월28일까지 참여할 수 있다.  크래프톤은 이번 다크앤다커 모바일을 통해 익스트랙션 RPG 장르 시장의 선점에도 도전한다. 던전에서의 탈출을 주제로 하는 이 게임의 주된 특징은 △배틀로얄 장르의 생존 △던전크롤러 장르 탐험 △RPG 장르의 다양한 요소 등이다. 크래프톤은 다크앤다커 모바일을 연내에 글로벌 출시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한화투자증권(003530)이 크래프톤(259960)의 연간 PC 매출액이 전년 대비 5% 성장할 것을 전망하며 투자의견 매수와 목표가 28만원을 유지했다. 3월18일 한국투자증권 김소혜 연구원은 보고서를 통해 "'펍지' 트래픽은 견고하고 신작은 임박했다"며 "1분기에도 펍지의 견고한 이익 창출 능력은 전 플랫폼에서 지속될 것"이라고 전망했다.상반기 내 '다크앤다커모바일' 비공개 베타 테스트(CBT)와, 사전 마케팅 시작 가능성도 주목했다.크래프톤의 1분기 PC 매출액은 1806억원으로 직전분기 대비 8% 오를 것으로 관측됐다. 올해 전체 매출액은 전년대비 5% 성장할 것으로 분석됐다.김 연구원은 "배틀그라운드는 지속적인 콘텐츠 업데이트와 프로모션으로 게임 수명이 장기화되고 있다"며 "지난 4분기 비수기에도 전 플랫폼 매출이 성장했다"고 설명했다.그러면서 "특히 모바일 매출은 해당 몇 개의 지역에서 호조세를 보인 것이 아니라 서비스를 하는 대부분의 지역에서 트래픽과 매출이 반등했다는 점이 고무적"이라고 평가했다.향후 춘절 이벤트와 시즈널 프로모션이 크래프톤의 높은 매출 수준을 지속시킬 전망이다.모바일 매출의 경우, 펍지 모바일 트래픽과 매출이 2022년 4분기를 저점으로 점진적인 우상향추세가 이어지고 있는 것으로 파악됐다.김 연구원은 "전지역에서 높은 리텐션이 유지되고 있다"며 "적극적인 유료화 시도를 통한 매출 증가 가능성을 높여 기대할 수 있다"고 바라봤다.다만 인도 매출은 지난 4분기 대비 소폭 하락할 것으로 내다봤다. 연간 기준 매출은 전년 대비 높은 성장이 가능하다고 봤다.김 연구원은 "국내 게임사 유일하게 기존 라이브 게임 매출이 빠지지않고 반등하는데, 신작 출시까지 임박했다"며 "구체적인 일정 공개와 추가 정보가 확인된다면 적정 주가수익비율(PER)도 상향될 것으로 판단한다"고 말했다.



작년 연결기준 매출액은 1조9105.76억으로 전년대비 3.05% 증가. 영업이익은 7680.46억으로 2.19% 증가. 당기순이익은 5940.60억으로 18.78% 증가. 


게임소프트웨어 개발 및 서비스 업체. PC, 모바일, 콘솔게임 제작 및 국내외 퍼블리싱 사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산하 펍지, 블루홀스튜디오, 라이징윙스 등 다수의 독립된 개발 스튜디오를 보유. 주요 게임으로는 <배틀그라운드>, <뉴스테이트 모바일>, <서브노티카> 등이 있음. 매출 대부분은 해외에서 발생. 특히, 배틀로얄, 서바이벌 게임 전문 개발 스튜디오인 펍지가 개발한 대표게임 <배틀그라운드>는 17년 정식 서비스를 시작했으며 200여개국에서 PC뿐 아니라 콘솔, 모바일에서도 서비스 중. 최대주주는 장병규 외(21.05%), 주요주주는 IMAGE FRAME INVESTMENT (HK) LIMITED(13.73%), 국민연금공단(5.51%). 


2022년 연결기준 매출액은 1조8540.16억으로 전년대비 1.66% 감소. 영업이익은 7516.07억으로 15.52% 증가. 당기순이익은 3.79% 감소. 


작년 10월4일 145900원에서 최저점을 찍은 후 등락을 보이는 가운데 점차 저점과 고점을 높혀오는 중으로, 이제부턴 밀릴때마다 물량 모아둘 기회로 보여집니다.


손절점은 233000원으로 보시고 최대한 저점을 노리시면 되겠습니다. 242700원 전후면 무난해 보이며 분할매수도 고려해 볼수 있겠습니다.목표가는 1차로  267000원 부근에서 한번 차익실현을 고려해 보시고 이후 눌릴시 지지되는 저점에서 재공략 하시면 되겠습니다. 2차는 294000원 이상을 기대 합니다.


감사합니다.

개미신사
관심회원수 0 쪽지보내기
작성자 최신글
작성자 최신글이 없습니다.
운영배심원 의견
신고
댓글 댓글접기 댓글펼침
로그인
로그인
PC버전
PC버전
씽크풀앱 다운로드
씽크풀앱
다운로드
고객센터 이용약관 개인정보처리방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