씽크풀

Title for screen readers

Skip to main content
A container with a focusable element.

본문영역

광고
무기의 인도 지연과 실패로 인해
gregory16
2024/04/30 23:49 (49.1.***.59)
댓글 0개 조회 196 추천 0 반대 0

폴란드 제슈프, 4월 30일 (로이터) - 러시아의 침공에 맞서 전쟁에 필요한 무기의 인도 지연과 실패로 인해 나토 동맹국들에 대한 우크라이나의 신뢰가 "흠집을 냈다"고 나토의 옌스 스톨텐베르크 총장이 말했습니다.

월요일 저녁 기차를 타고 우크라이나를 떠나면서 로이터 통신과의 인터뷰에서 스톨텐베르그는 이러한 실패는 키예프에 대한 국제 군사 지원의 조정을 개선 할 때가되었음을 보여 주었다고 말했습니다.

대서양 횡단 군사동맹의 사무총장인 스톨텐베르크는 "예측 가능성을 보장하고 책임성을 높이며 부담 분담을 보장하기 위해 보다 강력하고 제도화된 지원 프레임워크가 필요합니다."라고 말했습니다.

그는 나토 동맹국들이 미흡한 사례로 미국 의회가 600억 달러 규모의 우크라이나 원조 패키지를 통과시키는 데 6개월이 걸린 것과 유럽 국가들이 약속한 것보다 훨씬 적은 양의 포탄을 제공한 것을 꼽았습니다.

이러한 단점은 러시아가 주도권을 잡은 반면 탄약이 부족한 우크라이나 군대가 수세에 몰리면서 전장에 큰 영향을 미쳤습니다.

스톨텐베르크는 "물론 우리가 약속한 것을 이행하지 못했다는 사실이 신뢰에 흠집을 낸 것은 사실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그러나 볼로디미르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 및 다른 고위 관리들과 하루 동안 대화를 나눈 후, 그는 키예프는 여전히 동맹국을 믿고 있으며 이제 그 동맹국에게 달려 있다고 말했습니다.


나토 조정

노르웨이 전 총리인 스톨텐베르그는 향후 우크라이나에 대한 군사 지원 부족을 피하는 한 가지 방법은 나토에 더 큰 조정 역할을 부여하고 각 동맹국이 기대하는 기여를 명확히 하는 다년 계획을 수립하는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그는 나토의 32개 회원국에게 이러한 제안을 했고, 이를 위해서는 막대한 재정적 지원이 뒷받침되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외교관들은 5년 동안 1,000억 유로(1,070억 달러)가 필요하다고 말합니다.

"그러면 계획하기가 더 쉬워질 것입니다. 모든 동맹국이 무엇을 제공해야 하는지 명확해질 것입니다." 스톨텐베르그 총리는 열차 객차의 작은 테이블에 앉아 수시로 나토 메모장에 펜을 들이대며 자신의 요점을 강조했습니다.

"그러면 나토는 동맹국들이 발표한 내용을 실제로 이행하도록 보장하는 데 더 큰 역할을 할 수 있습니다."

우크라이나에 대한 서방의 군사적 지원은 현재 미국이 주도하는 우크라이나 국방 접촉 그룹(일명 램스타인 그룹)이 임시로 조직하고 있습니다.

나토 회원국들은 이달 초 군사 계획가들이 스톨텐베르그의 제안을 검토하도록 승인했지만 일부 정부는 유보적인 입장을 표명했습니다.

헝가리는 나토가 전쟁에 가까워질 수 있는 모든 것에 반대할 것이라고 밝혔고, 일부 외교관들은 대규모 추가 재정 투입이 가능한지에 대해 의문을 제기했습니다.

그러나 스톨텐베르크 사무총장은 이러한 움직임이 나토 회원국들의 안보를 위한 좋은 투자가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그는 이 돈이 미국과 동맹국이 이라크와 아프가니스탄에 지출한 금액의 "아주 작은 부분 또는 일부"에 불과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그곳에서는 수조 달러에 대해 이야기하고... 우크라이나에서는 수십억 달러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습니다."라고 그는 말했습니다. "그러나 우리는 실제로 우리의 안보에 대한 진정한 도전, 즉 더 공격적인 러시아에 대처하고 있습니다."

스톨텐베르그는 또한 나토 주도의 조정으로 변경하는 것이 우크라이나에 이익이 될 것이라고 설득해야 하는 과제에 직면해 있습니다.

월요일 스톨텐베르크와의 기자회견에서 젤렌스키 총리는 람슈타인 그룹을 칭찬하며 우크라이나는 새로운 재정적 약속이 키예프에 대한 나토 회원국들의 양자 원조에서 돈을 빼앗지 않기를 원한다고 말했습니다.



(1달러 = 0.9336유로)


(Reporting by Andrew Gray, Editing by Timothy Heritage)

Andrew.Gray2@thomsonreuters.com


gregory16
관심회원수 0 쪽지보내기
작성자 최신글
작성자 최신글이 없습니다.
운영배심원 의견
신고
광고
댓글 댓글접기 댓글펼침
로그인
로그인
PC버전
PC버전
씽크풀앱 다운로드
씽크풀앱
다운로드
고객센터 이용약관 개인정보처리방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