씽크풀

Title for screen readers

Skip to main content
A container with a focusable element.

본문영역

[투데이리포트]이리츠코크렙, "무관심이 쏘아 올린…" -KB증권
데이리포트
2018/09/06 09:10 (000.000.***.000)
댓글 0개 조회 454 추천 0 반대 0

◆ Report briefing

무관심이 쏘아 올린 배당수익률


KB증권에서 이리츠코크렙(088260)에 대해 "리츠는다수 투자자로부터 자본을 유치하여 총 자산의 70% 이상을 부동산에 투자, 운용하여 배당가능이익의 90% 이상을 배당하는 상법상의 주식회사이다. 이리츠코크렙 역시 상기 5개 점포에서 발생하는 임대료 수취를 통해 수익을 창출하고, 이를 주주에게 배당하고 있다"라고 분석했다.

또한 KB증권에서 "이리츠코크렙은 NC백화점, 뉴코아아울렛 등 일반인에게도 비교적 친숙한 리테일 부동산이 기초자산으로 구성되어 있어 투자자들이 이해하기 쉬운 구조라는 장점이 있다. 이미 10여년 이상의 운영기간을 통해 기존 보유자산의 수익창출력이 검증되어 안정적인 배당이 예상되며, 기존 상장된 리츠에 비해 자산의 규모가 크고, 일본 리츠와 비교하여 볼 때 보유순자산가치 대비 가격이 부담스럽지 않은 수준이다"라고 밝혔다.

한편 "7월 중순 이후 꾸준히 주가가 상승하고 있으나, 아직 공모가를 회복하지는 못하였다. 투자자의 리츠에 대한 오해와 무관심 등이 공모가 대비 할인되어 거래되는 이유 중 하나로 판단된다. 한국 상장리츠의 전반적인 주가부진과 거래량 부족을 감안하면 빠른 주가상승을 기대하기 힘들 수 있으나, 현재주가는 P/NAV (NAV배율) 0.79배, 2019년 예상 배당수익률 7.6% 수준으로 가격적인 메리트가 높다고 판단된다"라고 전망했다.
데이리포트
관심회원수 0 쪽지보내기
작성자 최신글
작성자 최신글이 없습니다.
운영배심원 의견
신고
댓글 댓글접기 댓글펼침
로그인
로그인
PC버전
PC버전
씽크풀앱 다운로드
씽크풀앱
다운로드
고객센터 이용약관 개인정보처리방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