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영역
안녕하세요 씽크지기입니다.
씽크지기
2025/04/28 09:38 (61.33.***.123)
댓글 3개 조회 5,313 추천 163 반대 7
안녕하세요 씽크지기입니다
최근에 댓글로 추천/반대 조작에 대한 글을 올리시는 분이 계신 것 같습니다.
셀트리온에서 추천/반대는 아이디당 하나에 한번만 가능하고
글을 쓰기 위해서는 전화번호로 인증이 되어야 하며, 1개의 전화번호로는 1개의 아이디만 만들 수 있습니다.
이전 하나의 전화번호로 복수개의 아이디를 만들 수 있었던 시절이 있었지만 해당 아이디들은 대부분 정리된 상태입니다.
다만 모든 아이디가 정리된 것은 아니고 지금도 확인하면서 정리하고 있습니다.
오늘 찾아보니 조작 의혹을 제기하신 분의 ID가 복수 ID였고 두 ID 모두 최근에 활동하였습니다. 해당 ID는 모두 정지되었습니다.
또 해당 이슈를 제기하신 다른 ID의 경우 해당 전화번호에 ID는 하나이나 과거 복수ID로 활동하였던 매우 의심스러운 정황이 있습니다.
어떤 ID든 복수ID로 활동한 흔적이 있다면 강력하게 제재하도록 하겠습니다.
해당 이슈는 더 이상 제기되지 않도록 부탁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씽크지기
님
관심회원수 0 쪽지보내기
운영배심원 의견
신고
여기서 제기한 인위적 조작이란, 주변 지인들을 동원하여 찬.반 비율을 조작할수도 있다는걸 의미합니다.
아무렴 씽크풀에서 조작했다고 의심을 했겠습니까?
저도 맘만 먹으면 해당글 링크복사해 100명 정도 동원해서 찬.반비율 조작할수 있습니다. 더 나아가 알바를 동원하는것도 가능한 일입니다. 셀트리온 주변에서는 상상하기도 어려운 일들이 자연스럽게 발생하니까요~. 솔직히 이정도일은 예삿일같습니다.
평일 기준 셀트리온 게시판에 오신 분들은 2만 분 정도 되시고
그 중에서 글을 쓰시는 분은 1000분 중 한 분 정도, 찬성 반대가 200개 있다고 하면 100분 중 한 분 정도 찬반을 누르십니다.
제 짧은 경험으로 씽크풀 게시판은 상당히 분위기에 많이 좌우됩니다.
주가가 빠지거나 오르는 것에 비례하여 분위기가 크게 바뀌고 찬성/반대도 많이 바뀝니다.
글의 내용도 중요하지만 누가 글을 썼는지도 중요한 것 같습니다.
회원님께서 생각하시는 것보다 편차가 클 수 있습니다.
이런 셀트리온 게시판의 특징 이해 부탁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여러 정황상 합리적 의심이 들었기에 문제를 제기한것입니다. 특정 짧은 순간에 찬.반 숫자가 확 불어나거나, 본문과 댓글이 찬반비율이 확연히 차이나는 등 좀 이상한 상황이 발행해 의심을 한 것입니다. 다시 말씀드리지만 이미 셀트리온 주변엔 비상식적일들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물론 씽크풀과는 무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