씽크풀

Title for screen readers

Skip to main content
A container with a focusable element.

본문영역

바이오 시밀러 3월 미국 처방실적
천지지아지1
2025/04/15 17:31 (106.101.***.1)
댓글 5개 조회 6,027 추천 111 반대 24









3월 미국 바이오시밀러 처방 실적 분석 결과, 전반적으로 양호한 추세를 보였습니다. Inflectra (셀트리온)는 시장 점유율 30%에 육박하는 성과를 달성하였으며, Avsola (AMGN)와 Renflexis (SB)는 각각 10.2%, 10.1%의 유사한 점유율을 기록했습니다.

Trastuzumab 바이오시밀러 시장에서는 Kaninti (AMGN)가 시장점유율 1위를 재탈환하였고, Trazimera (PFE) 및 Ogivri (VTRS)와의 경쟁 심화가 예상됩니다.

Rituximab 바이오시밀러 시장에서는 Truxima (셀트리온)가 처방액 기준 1위를 유지하고 있으나, Ruxience (PFE)와의 수량 기준 점유율 격차는 다시 확대되고 있습니다.

Vegzelma (셀트리온)는 안정적인 처방률을 유지하고 있으며, Byooviz (SB)는 공격적인 가격 전략을 통해 Ranibizumab 바이오시밀러 시장 점유율 1위를 확보했습니다.

Adalimumab 바이오시밀러의 경우, 소규모 약국 및 클리닉 처방 데이터를 포함하면 더 높은 처방률을 기록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 14일 기사
셀트리온은 미국 식품의약품청(FDA)으로부터 자가면역질환 치료제 '유플라이마'와 오리지널 의약품 '휴미라' 간 상호교환성 변경 허가를 획득했다고 14일 밝혔다.

상호교환성 제도는 동일한 효능과 안전성을 가진 바이오시밀러(바이오의약품 복제약)를 오리지널 의약품과 상호 교환할 수 있게 허용하는 것이다.

상호교환성 지위를 획득하면 의사 처방 없이도 약국에서 바이오시밀러를 오리지널 의약품 대신 처방 받을 수 있다.
천지지아지1
관심회원수 0 쪽지보내기
작성자 최신글
작성자 최신글이 없습니다.
운영배심원 의견
신고
댓글 댓글접기 댓글펼침
로그인
로그인
PC버전
PC버전
씽크풀앱 다운로드
씽크풀앱
다운로드
고객센터 이용약관 개인정보처리방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