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영역
2023. 5.초 향후 주주연대 진행 관련하여 셀트엔돌핀님께 연락을 했습니다. 고향으로 내려가시는 길이라 잠깐 통화했었습니다.
통화 중 제가 주주분께 반대매매 관련하여 도움을 요청한 적이 있는 것을 알고 있다고 하시더군요. 솔직히 놀랐습니다.
어떻게 그 내용을 알고 계시는건지...더구나 그 내용을 전 주주연대분들과 같이 공유하고 계신다고 하시더군요.
그리고 저와 관련한 내용을 캡쳐(씽크풀 글 및 카톡 대화내용)해 뒀다고 하시면서 주주연대 대표로서 활동은 하지 않았으면 좋겠다는 의견을 주셨습니다. 그래서 저는 엔돌핀님의 의견을 존중하면서 대표는 하지 않는 걸로 하겠다고 하고 통화를 끝냈습니다.
그 후 저는 단톡방 및 밴드 등에서 활동중이신 주주분께 차기 주주연대 대표로서 참여해 주실 있냐는 의견을 물었습니다만 개인적인 사유로 참여가 힘들다는 의견을 주셨습니다. 그 후 주주연대 구성에 대한 진척상황이 없었습니다. 그리고 6.6. 주주연대 구성에 관한 글을 올렸었습니다.
반대매매 관련하여 셀트엔돌핀님께 전화하신 주주님은 제가 주식 수 모으기 운동을 시작할 때 가장 먼저 전화를 주셔서 뭐든 도움을 주시겠다고 하셨습니다. 긴 통화를 하면서 그 분이 셀트리온에 투자하면서 얼마나 큰 고통(특히 본인도 그렇지만 장인어른께서 셀트리온 투자를 하시면서 스트레스로 인해 큰 고통을 느끼고 계신다고 하시더군요)을 느끼고 계시는지를 말씀해 주셨습니다. 차이는 있지만 공감가는 부분이 대부분이라 서로 속마음을 얘기하는 사이가 되었습니다. 그 후 카톡 등을 통해 위로?하면서 해서는 안 될 도움요청을 했었습니다. 그 분에게 이 글로써 죄송한 마음 전합니다.
셀트리온에 대한 투자는 계속할 것입니다. 물론 투자방식은 큰 변화가 없을것이지만 제가 봐야 할 주가가 있기에 거기까지는 꼭 갈려고 합니다.
주주님,
성공투자를 통해 큰 기쁨을 얻으시길 기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