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영역
셀트리온 그룹은 지금도 시총 상위 그룹 중에 현금 보유 비중이 높지 않은 그룹 입니다. 또한 성장주의 대표적인 회사라 앞으로 연구 개발비 또한 천문학적인 금액이 들어가고 회사에서 내는 수익 대부분 연구 개발비 임직원들 급여나 상여에 상당부분 투자를 하고 있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셀트리온이 밑바닥부터 어렵게 올라 올수 있었던 가장 큰 역할을 한건 투자자들 입니다. 서회장이 처음에 말한데로 흙수저로 출발했고 초창기 국내 어떤 투자자들도 외면 하던 회사를 2012년도 부근에 테마섹과 JP 모건이 투자한 자금을 바탕으로 연구 개발을 해서 첫 바이오 시밀러 출시까지 할수 있게 된 것이 투자자가 없었다면 절대 지금까지 셀트리온 그룹을 여기까지 끌고 올수 없었을 것 입니다.
초창기 투자했던 대주주들은 엄청난 수익을 거두고 작년까지 엑시트 한 물량도 있고 현재 보유 중이 물량도 상당합니다. 그것을 보면서 국민연금이나 국내 기관들이 롤모델로 삼기를 원했지만 현재 국민연금도 그렇고 국내 기관은 전혀 우호적이지 못한 매매를 하고 있습니다.아직까지 상당한 개인주주분들이 초창기 때부터 지금까지 투자하고 있고 현재까지 답답하지만 참으면서 함께 하고 있습니다.
앞으로 셀트리온 그룹이 더 큰 투자를 받고 싶고 더 고성장을 하고 싶으면 투자자들이 몰리는 회사 투자자들이 행복한 회사가 되어야 합니다. 투자자들은 오로지 본인이 투자한 기업이 성장하면 내 자산을 지켜주는 주가 상승을 기대하지 애국심이나 기업 윤리를 우선 주가 상승이 뒷바침 되야 따져 볼수가 있습니다.
주가는 기업의 가치의 척도 입니다. 당장에 실적도 좋고 회사의 성장을 위해서 제품 개발과 출시도 좋습니다. 회사 본연의 임무에 충실하면서 기업이 근간이 되는 투자가 더 활발하게 이루어져서 회사의 성장하는데 시너지를 낼수 있고 투자자들에게 투자하기 좋은 회사가 투자도 늘어서 더 큰 성장을 이룰 수 있습니다.
주가 안정적인 회사 치고 주주들이 싫어하는 회사 없고 투자자들이 몰리지 않는 기업 없습니다. 회사가 정말로 성장하고 내실 있는 기업이라고 증명을 하려면 시장에서 먼저 주가로 증명하고 주주들에게 자랑을 하면 주주들이 어떤 의심을 하고 오너에 대해서 불신을 하겠습니까 ?
주주총회가 이제 얼마 남지 않았습니다. 당장 급한 불만 끄려고 하지 마시고 이번 주주총회는 투자자들에게 경영진들이 믿을 수 있는 회사가 될수 있게 제대로 준비해서 주주들에게 답변을 주셔야 할 것이며 현재 주가에 안주하려는 것이 아니라는 것을 떳떳하게 증명이 되었으면 합니다.
회장님의 대한민국을 위한 렉키로나(코로나 치료제) 개발/열정, 애국심에는 찬성합니다.
또한, (저는) 대한민국 자본(증권)시장의 공정화(민주화,적폐청산)는
대한민국 자본시장 역사에서 크나큰 애국이라 생각합니다.
개인투자자에게 불리한 기울어진 운동장(불공정한 자본시장 제도)의 개선 및
불법/편법/탈법적 주가조작으로 개인투자자의 자산을 강탈하는 공매도/주가조작세력을 발본색원하는 것이,
지금 시점에서는 대한민국 국민들에게 정당한 경제주권을 회복하는 것이
바로 지금시점에서 매우 중요한 애국이라 생각합니다.
몇 년전 셀트 편법공매도/주가조작세력의 해체를 외치셨던 일을 셀트주주 모두들 기억하고 있으리라 생각합니다.
실적상승 및 실적상승이벤트가 정당하게 주가에 반영이 되고,
타 시총상위종목 상승률대비, 차별적으로 낮은 상승률이 정상화되도록,
진정 주주 프렌들리한 액션들을 취해 주십시오.
셀트그룹의 파이프라인은 잘 구축이 되어있고 지속성장이 눈에 보입니다.
그러니, 상품 개발투자분 중 일부는 자사주매입 소각(내지 해외우호펀드에 매각)하여
주가를 부양시켜주시기 바랍니다.
그러면, 해외장기투자자들도 셀트그룹 투자를 서두를 것이라고 봅니다.
주주와 임직원, 국민에 대한 균형적 시각,
상품개발투자와 주가관리투자의 균형적 시각을 기대해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