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영역
엠젠솔루션(032790)이 자회사를 통해 삼성전자(005930)와 동행한다. 4월3일 한 매체에 따르면, 엠젠솔루션 베트남 자회사 뮤셈비나(MUSEM VINA)가 글로벌 1위 삼성전자의 전 가전제품에 들어가는 핵심 부품의 납품을 시작했다. 이와 함께 LG전자, TCL, 하이센스 등과의 협의도 급물살을 타고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엠젠솔루션이 지분을 보유하고 있는 뮤셈비나가 삼성전자 백색가전(H&A) 라인업의 핵심을 담당한다. 여기에 더 나아가 글로벌 4대 탑티어 가전제품 기업의 모든 공급을 목전에 두고 있으며, 올해 하반기 중으로 중국 가전업체들에게 공급할 것으로 보인다.업계에 따르면, 뮤셈비나는 자체 개발한 차세대 트랜스를 포함한 코일자성체 부품의 삼성전자 납품을 위한 투자를 완료하고 제품 양산을 시작했다. 해당 부품은 제품에 공급되는 전력을 분배해 제품을 가동하는 역할을 한다. TV, 냉장고, 세탁기, 건조기 등 모든 가전제품에서 빼놓을 수 없는 필수 부품이다. 이와 관련해 한 IB 업계 관계자는 "뮤셈비나가 삼성전자 가전부문 1차 벤더사인 뮤셈테크놀로지에서 수주한 물량에 대해 본격 생산에 들어갔다"며 "최근 연간 7000만개 이상의 코일자성체 부품 생산능력(CAPA)을 갖추기 위한 투자가 진행된 것도 이번 계약과 관련이 깊다"고 설명했다.엠젠솔루션은 뮤셈테크놀로지의 지분 약 25%를 보유 중이다. 뮤셈테크놀로지는 세계적으로 가속화되는 '탈(脫)중국' 기조와 솔벤더 리스크 해소를 통한 시장 개척을 위해 엠젠솔루션에 뮤셈비나 설립을 요청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이어 "글로벌 2위 가전업체인 LG전자는 물론, 3·4위 기업인 중국의 TCL, 하이센스 역시 고객사 등록 및 납품 의뢰가 들어와 현재 협의 중인 것으로 알고 있다"며 "글로벌 가전시장을 주름잡는 탑티어 고객사들을 모두 얻게 된 것"이라고 언급했다. 또한 "현재는 뮤셈테크놀로지를 통해 납품하지만 향후 벤더 등록을 목표로 최고의 품질이 보장되는 공장 운영에 집중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어 향후 행보가 주목되고 있다"고 귀띔했다. 뮤셈테크놀러지는 트랜스와 인덕터 등 코일자성체 부품과 관련해 특수 레진이 적용된 몰딩형 제품의 세계 최초 상용화에 성공했으며, 관련 제조 기술 특허를 보유하고 있다. 뮤셈비나는 관련 기술을 바탕으로 경쟁 업체에 비해 3년 이상 앞서간 기술을 보유, 선공급을 통해 시장을 선점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엠젠솔루션 관계자는 "뮤셈비나는 자동화시스템 공정을 갖춘 세계 최고 수준의 시설을 보유하고 있다. 이에 수작업 공정이 많은 경쟁사 대비 대량생산이 가능한 것은 물론, 안정적인 품질을 자랑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또한 몰딩형 제품의 제조 기술을 통해 제품의 슬림화를 구현했으며, 방진·방습 역시 경쟁업체에 비해 월등하게 뛰어나다"고 강조했다. 엠젠솔루션은 뮤셈비나의 올해 매출액 목표를 300억원 이상으로 잡았다. 이는 현재 시가총액 약 750억원의 절반 정도에 해당되는 규모다. 이에 대해 "현재 당사가 설계한 수주 계획들이 순조롭게 진행 중에 있으며, 점차적인 시장점유율 상승으로 해당 가이던스를 이뤄낼 것"이라고 자신했다.다만 삼성전자 납품을 비롯해 글로벌 기업들과의 계약납품과관련해선 "비밀유지계약 등의 이유로 인해 관련 내용은 언급해드릴 수 없다"고 선을 그었다.
미국에서 유전자 변형 돼지 신장 이식이 성공적으로 이뤄졌다는 소식에 엠젠솔루션이 강세다. 엠젠솔루션은 관련 기술인 크리스퍼 유전자 가위 기술을 보유중이다.
3월22일 오전 10시 11분 현재 엠젠솔루션은 전일 대비 110원(+7.87%) 상승한 1507원에 거래되고 있다. 21일(현지시간) 미 바이오벤처인 e제네시스 발표와 주요 외신 등에 따르면 매사추세츠 종합병원(MGH)의 카와이 타츠오 박사와 나헬 엘리아스 박사가 이끄는 의료진은 지난 16일 말기 신장 질환을 앓는 60대 남성을 대상으로 유전자 변형 돼지 신장을 이식했다. 수술 후 일주일가량 지나는 동안 환자 상태는 양호한 것으로 전해졌다.이번 수술은 미 식품의약청(FDA) 특별 승인하에 이뤄졌다. e제네시스는 이식수술을 위해 유전자를 교정한 돼지 신장을 제공했다. 유전자 변형 돼지의 신장을 살아있는 환자 몸에 성공적으로 이식한 것은 이번이 처음인 것으로 알려졌다.앞서 e제네시스는 하버드의대 등 연구팀과 함께 지난해 '네이처'(Nature)에 유전자 변형 돼지의 신장을 이식한 원숭이의 장기 생존 사례를 발표했다. 당시 연구진은 '크리스퍼 유전자 가위'(CRSPR-Cas9) 기술로 유전자를 편집했다.크리스퍼 유전자 가위(CRISPR-Cas9)는 DNA에서 특정 유전자를 잘라내고 교정하는 기술이다. 엠젠솔루션은 이 기술을 이용해 인간 인슐린을 분비하는 돼지, 면역결핍 돼지, 인간질병을 가진 질병모델 돼지 등을 개발한 바 있다. 또 이식 거부반응 관련 유전자가 제거된 돼지의 췌도를 당뇨모델 원숭이에게 이식해 7개월 이상 정상 혈당을 유지시켰다. 현재 6개 유전자 변형된 돼지 생산에 성공했으며 관련 제품개발 및 임상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장기이식용 유전자조작 돼지 탄생 소식에 엠젠솔루션이 오름세다. 엠젠솔루션은 유전자가위 기술을 이용해 세계에서 처음으로 인간 인슐린 복제 돼지를 개발했다.2월13일 오전 10시 7분 현재 엠젠솔루션은 전 거래일 대비 3.82% 오른 1468원에 거래되고 있다.외신에 따르면 일본 메이지대 벤처기업 포르메드텍은 지난 11일 장기를 인체에 이식해도 거부 반응이 일어나지 않도록 면역 관련 유전자를 조작한 돼지 3마리를 태어나도록 하는 데 성공했다.가고시마대와 교도부립 의대는 이번에 탄생한 돼지 신장을 이르면 올 여름께 원숭이에 이식해 안전성을 확인하는 연구를 진행할 계획이다. 또 포르메드텍 창업자이자 생명공학 연구자인 나가시마 히로시 메이지대 교수는 "이르면 내년에 돼지 신장을 인체에 이식하는 것이 목표"라고 밝혔다.한편 엠젠솔루션은 크리스퍼 유전자가위 기술을 이용해 사람의 유전자를 발현하는 형질전환 돼지를 개발, 생산한다. 이를 통한 췌도 세포치료제 및 이종 장기의 개발에 성과를 이뤘으며 다수의 특허를 보유 중이다.앞서 엠젠솔루션은 크리스퍼 유전자가위 기술을 이용해 세계 최초로 인간 인슐린을 분비하는 복제 돼지를 개발한 바 있다. 또 국내 최초로 면역결핍 돼지 생산에 성공했다.아울러 이식 거부반응 관련 유전자가 제거된 돼지의 췌도를 당뇨모델 원숭이에게 이식해 7개월 이상 정상 혈당을 유지시켰다. 현재 6개 유전자 변형된 돼지 생산에 성공했으며 관련 제품 개발 및 임상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작년 연결기준 매출액은 905.34억으로 전년대비 17.54% 감소. 영업이익은 63.09억 적자로 19.13억에서 적자전환. 당기순이익은 214.93억 적자로 4.35억 적자에서 적자폭 확대.
ICT 및 바이오사업 영위 업체. ICT부문에서 프린터 현상기 제조/판매와 스마트홈 네트워크 장비 제조/판매사업을 영위. 주요 거래처는 HPPS, 삼성에스디에스 등임. 바이오부문에서 이종장기 및 치료용 세포조직 연구 개발과 질병 연구용 목적성 돼지 연구 개발 등 이종장기연구사업을 영위.
최대주주는 트레스젠바이오 외(14.63%), 주요주주는 씨피홀딩스(6.54%).
2022년 연결기준 매출액은 1097.91억으로 전년대비 53.66% 증가. 영업이익은 29.13억으로 2969.47% 증가. 당기순이익은 4.35억 적자로 78.46억에서 적자전환.
올 3월6일 1297원에서 바닥을 찍은 후 29일 2330원에서 고점을 직고 밀리는 중으로, 이제부턴 밀릴때마다 물량 모아둘 기회로 보여집니다.
손절점은 1775원으로 보시고 최대한 저점을 노리시면 되겠습니다. 1845원 전후면 무난해 보이며 분할매수도 고려해 볼수 있겠습니다.목표가는 1차로 2030원 부근에서 한번 차익실현을 고려해 보시고 이후 눌릴시 지지되는 저점에서 재공략 하시면 되겠습니다. 2차는 2235원 이상을 기대 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