씽크풀

Title for screen readers

Skip to main content
A container with a focusable element.

본문영역

내일은 방사능오염수 수처리 관련주 강세!
오늘은가자1
2019/08/22 22:45 (211.229.***.108)
댓글 0개 조회 1,271 추천 0 반대 0

수처리 수혜..수처리플랜트 다수 공급!!

오늘시노펙스 우진 상한가!

내일은 과연.. 누가 대장일가

방사능오염수 이슈 수처리 최대수혜주  - 웰크론한텍


헤럴드경제=김대우 기자]때이른 더위로 서울 풍납취수장 일대 한강에서 녹조가 발생한 것으로 추정되고 있는 가운데 23조원 규모의 한강 물환경관리 사업의 수혜 기대감으로 플랜트 전문기업 웰크론한텍이 시장의 관심을 받고 있다.

8일 환경부와 인천시, 업계 등에 따르면 ‘붉은 수돗물’ 사태를 겪은 인천 서구 지역에 최근 수돗물에서 ‘비린내’가 나면서 인천 서구 등지에 물을 공급하는 서울 풍납취수장 일대 한강에서 발생한 녹조가 원인인 것으로 추정되고 있다.

무더위와 마른 장마가 겹치면서 발생한 녹조가 공급 과정에서 완벽히 제거되지 못하다 보니 각 가정의 수돗물에서 비린내가 나는 것으로 보인다는 것이 환경부의 추론이다. 인천 서구 등지에 수돗물은 공급하는 인천 공천정수장에는 고도정수처리시설도 갖춰져 있지 않아 녹조 성분을 완벽하게 제거하지 못하는 실정이다.

국립환경과학원 물환경정보시스템에 따르면 풍납취수장과 인접한 서울 한강 잠실철교의 유해남조류세포 수는 지난달 17일 66 cells/㎖에서 이달 1일 828 cells/㎖로 급증했다. 관심 단계 기준치인 1000 cells/㎖에 근접한 수준이다.

이런 가운데 해외에 수처리 플랜트 공급을 해왔고 국내에서도 다양하게 수처리 프로젝트를 수행한 경험이 있는 웰크론한텍이 한강 물환경관리 사업이 본격화 될 경우 수혜를 볼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물산업은 21세기 ‘블루 골드’로 불리는 새로운 미래 먹거리시장으로, 국내외 대기업 및 건설업계에서도 수처리 산업에 높은 관심을 보이고 있다. 세계 수처리시장 규모는 2016년에는 700조원, 2025년에는 950조원에 달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오늘은가자1
관심회원수 0 쪽지보내기
작성자 최신글
작성자 최신글이 없습니다.
운영배심원 의견
신고
광고
댓글 댓글접기 댓글펼침
로그인
로그인
PC버전
PC버전
씽크풀앱 다운로드
씽크풀앱
다운로드
고객센터 이용약관 개인정보처리방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