씽크풀

Title for screen readers

Skip to main content
A container with a focusable element.

본문영역

대마초 개혁은 2024년 미국 대선에서
gregory16
2024/11/06 23:30 (49.1.***.59)
댓글 0개 조회 133 추천 0 반대 0

Javier Hasse, Benzinga

대마초 개혁은 2024년 미국 대선에서 몇 가지 주요 주정부 이니셔티브가 실패하고 옹호자와 업계 관계자 모두에게 좌절을 안겨주는 등 어려운 시점에 직면했습니다. 큰 기대에도 불구하고 대마초 개혁에 대한 지역적 태도에 대한 엇갈리고 종종 냉정한 그림을 그렸습니다. 다음은 각 주의 여정과 고려한 조치, 그리고 이러한 결과가 대마초 커뮤니티와 전국적인 합법화 노력의 미래에 어떤 의미가 있는지 살펴봅니다.

플로리다

성인용 대마초를 합법화하려는 플로리다의 수정안 3은 55.9%의 지지를 얻었지만 헌법 개정에 필요한 60% 기준에는 미치지 못했습니다.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을 비롯한 유명 인사들의 지지를 받았음에도 불구하고 이 이니셔티브는 론 드산티스 주지사와 같은 공화당 인사들의 일관된 반대에 직면했습니다. 선거를 앞두고 드산티스는 이 법안에 반대하는 컨퍼런스를 개최했으며, 주 교통부가 추가 반대금을 지원했습니다. 실망스러웠지만 뉴레이크 캐피털 파트너스(OTC:NLCP)의 앤서니 코니글리오와 같은 업계 리더들은 "이 법안이 받은 초당적인 유권자의 지지를 인정하는 것이 중요합니다."라고 낙관론을 표명했습니다.

네브래스카

네브래스카주는 두 가지 의료용 대마초 법안이 통과되면서 정책에 큰 변화가 있었습니다. 네브래스카 의료용 대마초 보호법을 제정하는 이니셔티브 437은 환자가 건강 상태를 관리하기 위해 대마초를 사용할 수 있도록 허용합니다. 네브래스카 의료용 대마초 규제법인 이니셔티브 438은 의료용 대마초 시장을 규제하기 위한 위원회를 설립합니다.

칸코어 그룹의 창립 파트너인 폴라 사브첸코는 "위원회의 규정이 채택된 후 빠르면 2026년 여름에 시장이 열릴 수 있습니다."라고 설명합니다. 오랫동안 기다려온 이 결과는 활동가들의 노력과 대중의 큰 지지에 힘입어 주에서 의료용 대마초의 새로운 시대가 열렸다는 신호입니다.

노스다코타

노스다코타 유권자들은 세 번째로 성인용 대마초 합법화를 거부했으며, 53%가 법안 5에 반대표를 던졌습니다. 이웃 주와 유사한 재정적 혜택과 규제 구조를 옹호했음에도 불구하고 지지자들은 충분한 지지를 확보하지 못했습니다.

큐러리프(OTC:CURLF)의 CEO인 보리스 조던은 "큐러리프는 책임감 있는 대마초 접근과 교육을 옹호하는 데 전념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노스다코타의 투표는 합법화를 향한 광범위한 전국적인 추세와 대조되는 보수적인 입장을 반영합니다.

사우스다코타

사우스다코타주도 29호 법안으로 성인용 대마초 합법화에 반대했지만, 근소한 표결로 법안이 통과되지 않았습니다. 이 법안은 21세 이상의 성인을 위한 제한적 소유권 및 재배를 제안했습니다.

그린라이트의 공동 창립자인 존 뮬러와 같은 지역 업계 관계자들은 이번 결과를 "실망된 기회"라고 설명하며 합법 대마초 시장에서 사우스다코타가 얻을 수 있는 잠재적 경제적 이점을 강조했습니다. 과거 선거에서 유사한 조치가 실패한 사우스다코타의 입장은 여전히 합법화에 반대하는 입장이지만, 옹호자들은 향후 진전에 대한 희망을 가지고 있습니다.

댈러스, 텍사스

댈러스 유권자들은 획기적인 결정으로 소량의 대마초를 비범죄화하는 '댈러스 자유법'을 승인하여 텍사스에서 개혁의 발판을 마련했습니다. 65%의 지지율로 통과된 이 법은 최대 4온스의 대마초 소지에 대한 체포를 금지하고 경찰이 대마초 냄새를 원인으로 사용하는 것을 제한합니다.

지역 옹호 단체인 그라운드 게임 텍사스는 "이것은 마리화나 비범죄화의 승리 그 이상, 댈러스 주민들의 승리"라고 말하며 승리를 축하했습니다. 댈러스의 성공은 주 차원의 반대가 계속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텍사스 도시에서 대마초 개혁을 추진하려는 추세가 증가하고 있음을 반영합니다.

2024년 선거 이후 대마초 주가 하락

이러한 선거 결과에 따라 미국 중심의 대마초 주식과 ETF는 수요일 개장 전 세션에서 하락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특히 베라노 홀딩스(OTC:VRNOF), 큐라리프 홀딩스(OTC:CURLF), 그린텀 인더스트리(OTC:GTBIF), 트루리브 대마초(OTC:TCNNF)는 급락세를 보였으며, 어드바이저셰어스 퓨어 미국 대마초 ETF(NYSE:MSOS), 앰플리파이 얼터너티브 하베스트 ETF(NYSE:MJ)와 같은 ETF는 대부분 두 자릿수 하락세를 보였습니다.

대마초 합법화 및 비범죄화 노력이 진전됨에 따라 주마다 다양한 대응이 나타나고 있으며, 이는 진화하면서도 복잡한 환경을 보여줍니다. 선거가 있을 때마다 각 주에서는 대마초 개혁을 수용할 준비가 되어 있는지 또는 거부하고 있는지에 대한 신호를 보내며, 이는 지역적 가치와 국가적 논쟁을 모두 반영합니다.

gregory16
관심회원수 0 쪽지보내기
작성자 최신글
작성자 최신글이 없습니다.
운영배심원 의견
신고
댓글 댓글접기 댓글펼침
로그인
로그인
PC버전
PC버전
씽크풀앱 다운로드
씽크풀앱
다운로드
고객센터 이용약관 개인정보처리방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