씽크풀

Title for screen readers

Skip to main content
A container with a focusable element.

본문영역

AI속보 자세히보기

의협-보령, 재난 의료지원 위한 업무제휴 협약 체결 뉴스핌 2025/06/13 17:31
▲ 대한의사협회와 보령(003850)이 재난상황 발생 시 신속하고 효과적인 의료지원 추진을 위한 업무제휴 협약을 12일 체결했다. (사진=대한의사협회)

[서울=뉴스핌] 메디컬투데이 = 대한의사협회와 보령이 재난상황 발생 시 신속하고 효과적인 의료지원 추진을 위한 업무제휴 협약을 12일 체결했다.

특히 이번 협약은 재난 발생에 대비하는 것은 물론, 더 나아가 각종 봉사활동 시에도 공동 의료지원을 통해 일상 속 사회적 약자들을 함께 돌보며, 사회공헌 활동을 어어 나가기로 했다는 점이 눈에 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의협과 보령은 의료인과 기업의 전문성을 기반으로 인도주의적 가치 실현과 함께 사회적 책임 이행이라는 소명을 적극 실천해 나갈 예정이며, 앞으로 재난 위기 상황을 비롯한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에서 더욱 실질적인 협력을 추진키로 했다.

양 기관은 이를 통해 ▲재난 및 위기 상황에서의 의료지원 ▲취약계층을 위한 건강 돌봄 ▲지역사회 연계 봉사활동 ▲의약품 등 의료물품 자원 공유 등 폭넓은 협력 과제를 발굴해 나갈 예정이다.


김택우 의협 회장은 “이번 협약은 의료인과 기업이 함께 힘을 모아 국민의 생명과 건강을 지키는 데 동반자적 관계로 파트너십을 마련한다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지속가능한 의료 공공성 강화와 인도주의적 가치 실현을 위해 협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보령 김정균 대표이사 또한 “보령은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가장 중요한 가치 중 하나로 보고 있으며, 의료 현장의 목소리를 대변하는 대한의사협회와 함께하게 되어 매우 뜻깊다”며 “재난과 위기 상황에 신속히 대응하고, 도움이 필요한 이웃에게 실질적인 지원을 제공할 수 있도록 적극 협력하겠다”고 말했다.


이날 협약식은 대한의사협회 회관 4층 대회의실에서 개최됐으며, 의협 측에서는 김택우 회장, 박명하 상근부회장, 서신초 총무이사가 참석했고, 보령에서는 김정균 대표이사, 이준희 상무가 참석했다.



이 기사는 메디컬투데이가 제공하는 기사입니다.
저작권자(c)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로그인
로그인
PC버전
PC버전
씽크풀앱 다운로드
씽크풀앱
다운로드
고객센터 이용약관 개인정보처리방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