씽크풀

Title for screen readers

Skip to main content
A container with a focusable element.

본문영역

안녕하세요 씽크지기입니다.
씽크지기
2022/03/23 20:28 (61.33.***.123)
댓글 20개 조회 3,539 추천 131 반대 23

안녕하세요 씽크지기입니다. 



"안녕하세요"라는 인사를 언제쯤이면 편하게 할 수 있을지 모르겠습니다. 




최근 많은 회원님께서 글쓰기 정지되었고

글이 삭제된 경우가 많아

회원님들께서 전화와 메일로 항의와 문의를 주시고 계십니다. 



혹시 글이 사라지셨다면


1. 회원님의 글이 신고가 많이 들어올만한 글인지 생각해 주시기 바랍니다. 저희의 모든 판단은 신고를 기반으로 하고 있습니다. 신고가 일정 수준을 넘으면 저희가 내용을 판단하지 않고 글을 삭제 합니다. 


2. 회원님의 글이 답글인 경우(본문 글에 달리는 한마디 쓰기가 아닌 RE로 달리는 글) 해당 글이 원문 글쓴이에 대한 욕, 비난 등의 경우는 삭제되었을 수 있습니다. 

씽크풀에서는 글쓴이를 존중하여 "한마디 쓰기"는 원문의 글쓴이가 블라인드 할 수 있는 권한이 있습니다. 최근 들어 이를 피하고자 답글로 달아주시는 분들이 계십니다. 답글의 경우 원문 글쓴이에 대해서 비난 하는 내용이 있을 경우 해당 답글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 저희는 이를 "게시판 스토킹"으로 간주하며 가장 적극적으로 제재 하는 행위입니다. 만약 특정 회원의 글에 대해서 연달아 답글을 달았을 경우 글삭제는 물론 장기간 또는 영구 글쓰기 정지 될 수 있습니다. 답글 기능도 향후 제거 예정입니다. 


3. 블라인드 처리된 글의 경우 게시판 이용의 활용성을 높이기 위하여 삭제되었을 수 있습니다. 


4. 삭제된 회원님의 글에 욕이 많은지 과거 글에도 욕이 많았는지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게시판에서 욕은 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만 이것이 다른 회원님들에게 불쾌감을 느낄 정도의 수위이거나 과거부터 지속적으로 글에 욕이 많았다면 해당 글은 삭제 되었을 수 있습니다. 



혹시 글 쓰기가 정지 되었다면



1. 회원님께서 쓰신 글이 블라인드 처리 되었는지 확인 부탁 드립니다. 만약 회원님께서 쓴 글이 게시판에 없다면 블라인드 후에 관리자가 삭제 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이 경우 회원님의 블라인드 기간은 블라인드 횟수에 따라 다릅니다. 


2. 회원님께서 블라인드 전에 스스로 쓴 글을 삭제 하셨다면 매우 높은 확률로 3개월 이상의 글쓰기 정지되었을 수 있습니다. 최근 들어 블라인드 직전에 글을 삭제하시는 회원님들이 많이 계십니다. 이는 블라인드 제도를 피하기 위한 편법으로 이 경우 글쓰기 기간은 블라인드로 인한 가장 긴 정지 기간 보다 더 긴 기간동안 글쓰기 정지 됩니다.  


3. 쪽지로 타 사이트 가입을 홍보하는 경우 해당 회원님은 글쓰기 및 쪽지 기능이 삭제되었을 수 있습니다. 최근 타 사이트 홍보를 위해 쪽지 기능을 이용하시는 회원님들이 계신데 그런 쪽지를 받으신 분들 중에 의외로 많은 분들께서 신고해 주십니다. 




글이 삭제 되거나 블라인드 되었을 경우 당연히 기분이 좋지 않습니다. 

저희도 충분히 이해하고 있기 때문에 글을 삭제하는 행위는 씽크지기에게도 몹시 부담스럽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게시판 운영을 위해서 글을 삭제할 수 있음을 이해 부탁 드립니다. 



최근 게시판 분위기로 보아

당분간은 글쓰기 삭제와 글쓰기 정지가 많을 것으로 생각 됩니다. 

이또한 회원님들의 많은 이해 부탁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씽크지기
관심회원수 0 쪽지보내기
작성자 최신글
작성자 최신글이 없습니다.
운영배심원 의견
신고
댓글 댓글접기 댓글펼침
로그인
로그인
PC버전
PC버전
씽크풀앱 다운로드
씽크풀앱
다운로드
고객센터 이용약관 개인정보처리방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