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게임즈에 대한 AI매매신호
매매횟수 3번
보유기간 65일
현재 AI매매
신호는?








 
토론 게시판
[엔씨소프트(036570)] [오딘] 슈퍼히트 후 모멘텀 폭발. 다음 차례는 [블소2]
21/07/07 08:36(180.71.***.10)
조회 200 추천 0 반대 0
[오딘] 슈퍼히트 이후 신작모멘텀 폭발. 다음 차례는 [블소2]

[오딘:발할라 라이징] 한국은 6/29(화) 론칭 후 모바일게임 매출순위가 애플은 론칭 첫날 부터 공식 발표순위 1위였고, 구글은 둘쨋날부터 공식 발표순위 2위였다. 그러나, 구글도 매출순위 발표 방식의 차이에 따른 것일 뿐 실제론 첫날부터 매출 1위를 시현하고 있었으며 구글, 애플 모두 기존 게임들 대비 압도적 수준의 매출규모를 시현하고 있었다. [오딘] 한국의 매출순위는 론칭 나흘째인 7/2(금) 10:30 무렵 구글에서도 공식적으로 1위로 발표 되었으며 카카오게임즈 주가는 그날 종가 기준 24.5% 급등했다. 즉, [오딘] 한국 론칭 직후 슈퍼히트가 검증되자 마자 강력한 후행 신작모멘텀이 작동한 것이다.

[오딘] 한국 다음의 강력한 신작모멘텀 후보는 단연 [블소2] 한국이다. [블소2] 한국은 작년 하반기부터 올해 상반기까지 너무나 자잘하고 빈번한 일정 연기로 투자가들의 마음이 상당히 불편해져 있는 상황이긴 하나 그래도 애초 론칭 전 사전 기대수준은 [오딘]마저 훨씬 능가하는 올해 한국 게임시장의 기대순위 1위 국민 기대신작이었다. 엔씨소프트 주가는 올해 3-4월 여러 노이즈 집중에다 핵심 기대신작 [블소2]의 자잘하고 빈번한 일정 연기로 주가는 3월 이후 오랜 기간 소외 중인데, 오히려 장기 조정 상태이기 때문에 [블소2] 한국의 슈퍼히트 시현 시 신작모멘텀도 그만큼 더 크게 작동할 것으로 기대한다.

[오딘], [블소2]가 Win Win하며 둘 다 신작모멘텀 작동, 시장의 파이를 최대한 키우려면 [블소2] 론칭시기는 8월 하순 - 9월 초순 최적기 판단

[블소2] 한국 론칭 시기는 [오딘] 한국의 자연스런 하향셋업이 어느 정도 진행된 시기이면서 [블소2] 한국의 첫 분기 영업일수가 20-40일 정도로 세팅되는 8월 하순 - 9월 초순이 최적기라 판단한다. 이 경우 [오딘]은 론칭 초기 효과가 최대한 길게 지속될 수 있고, [블소2]는 새롭게 1위에 등극함은 물론 첫 분기 일평균 매출도 시장 기대치를 충족하면서 신작모멘텀을 누릴 수가 있어 두 대작 모두 Win Win하며 각각의 신작모멘텀을 온전히 누릴 수 있고 서로간 경쟁 완화를 통해 시장의 파이를 최대한 키우는 효과도 누릴 수 있다.

즉, [블소2] 한국 론칭일정은 기왕에 2Q21말 예정에서 3Q21로 조정한 상황에서 [오딘]까지 슈퍼히트를 시현하고 있는 상황인 점을 감안하면 3Q21 초반보다 후반이 낫다고 판단 하는데 이는 [오딘]과의 상호 Win Win을 위해서도, [블소2]의 첫 분기 일평균 매출 Effect 측면에서도 유리하다고 판단하기 때문이다. 참고로 3Q21 초반부에 론칭하면 [오딘]과의 경쟁으로 상호간 Win Win을 저해할 수도 있을 뿐만 아니라 첫 분기 하향셋업 기간도 길어 첫 분기 일평균 매출 Effect 측면에서도 유리하지 않다.

기타 참조 사항

1) [리니지 M], [리니지2 M] 일평균 매출은 각각 20억원 미만 수준으로 하향셋업되어 있는 상황에서 [리니지2 M]은 자연감소세로 QoQ 다소 감소하고, [리니지 M]은 7/7 출시 4 주년 기념 이벤트에 대한 대기수요 적체 패턴으로 QoQ 제법 감소할 것으로 예상되나, [오딘] 슈퍼히트에 따른 감소 영향은 없는 것으로 파악되었다. [오딘]은 MMORPG 대기 수요자를 끌어들였을 뿐 [리니지 M], [리니지2 M] 이용자 이탈을 유발하지는 않았다.

2) 2Q21 실적 Preview: 매출은 [리니지2 M] 일본/대만 온기 반영, [트릭스터 M] 신규 반영으로 qoq 10% 증가하고, 영업이익은 매출 증가에다 전분기 대규모 일회성 비용에 대한 역기저 효과로 qoq 171% 대폭 증가할 것으로 예상한다. 다만, 컨센서스 대비로는 대폭 미달 예상되는데 이는 컨센서스가 [블소2] 한국 론칭일정 연기를 거의 반영하지 않고 있기 때문이다. 지금 단기 관전 포인트는 2Q21 실적이 아니라 [블소2] 한국이다.

이베스트 성종화
현재 275명이 증권가속보3님을 관심회원으로 설정 하였습니다.




운영배심원 의견 ?
신고하기
다음글
[카카오게임즈(293490)] 오딘 추가 상향. 다만, 가파른 상승으로 밸류 타이트
이전글
[투데이리포트]카카오게임즈, "오딘 한국, 이틀만…" BUY(유지)-이베스트투자증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