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래프톤에 대한 AI매매신호
매매횟수 2번
보유기간 23일
현재 AI매매
신호는?








 
토론 게시판
[카카오게임즈(293490)] 단점은 보완하고 강점은 극대화
21/11/17 08:44(180.71.***.10)
조회 23 추천 0 반대 0

플랫폼을 활용한 퍼블리싱 능력


카카오게임즈는 국내 주요 게임사들 중에서도 퍼블리싱 능력이 발군이다. 국내에서 압도적인 점유율을 가진 모바일 메신저 '카카오톡' 과 PC 에서는 '다음' 포털 플랫폼을 활용해 크래프톤의 '배틀그라운드', 펄어비스의 '검은사막' 등 많은 게임들을 퍼블리싱했다.


전략적 지분 투자로 개발 능력 확보


카카오게임즈는 자체적인 게임 개발 역량을 확보함과 동시에 IP 화 가능성이 높은 게임 퍼블리싱 계약을 진행할 때, 개발 스튜디오에 대한 투자도 병행하는 방식을 적용하여 퍼블리싱 사업의 리스크를 줄였다. 이같은 사업 전략은 2021 년 6 월 출시한 '오딘: 발할라 라이징'의 흥행 이후 카카오게임즈는 오딘을 개발한 라이온하트의 콜옵션 행사를 통해 지분을 인수하였다. 이를 통해 카카오게임즈는 라이온하트의 실적을 연결기준으로 편입한 것뿐만 아니라 라이온하 트의 게임 개발력까지 흡수했다. 이같은 전략적 지분투자를 통한 개발 능력 확보는 향후에도 유효할 전망이다.


게임을 넘어 더 넓은 플랫폼을 꿈꾼다


카카오게임즈는 2021 년 3 월 정기 주주총회에서 정관 사업목적에 '블록체인 기반 응용소프트 웨어 개발 및 공급업'을 추가하며 본격적으로 블록체인 게임 개발을 알렸다. 2018 년 일찍이 블록체인 기반 사업자인 웨이투빗 지분 투자를 진행하며 블록체인 게임 개발을 준비해왔고, 웨이투빗이 발행한 보라코인을 개발한 게임에 접목시킬 수 있게 됐고 자체 NFT 거래소도 개발 중이다. 블록체인 게임뿐만 아니라 메타버스 서비스 사업 준비도 활발하게 병행 중으로 게임에 국한된 블록체인 플랫폼이 아닌 다양한 산업의 오픈형 플랫폼을 구축할 예정이다.


투자의견 BUY, 목표주가 130,000 원 제시


카카오게임즈에 대해 투자의견 BUY, 목표주가 130,000 원을 제시한다. 목표주가는 2022 년추정 EPS 에 글로벌 게임 Peer 평균에 블록체인 기술기반 오픈형 플랫폼 구축 프리미엄을 감안한 32 배를 적용해 산출했다.


유진 정의훈

현재 299명이 증권가속보3님을 관심회원으로 설정 하였습니다.




운영배심원 의견 ?
신고하기
다음글
[크래프톤(259960)] 역시 배틀그라운드!
이전글
[투데이리포트]크래프톤, "미국 , 일본 , …" BUY(유지)-유안타증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