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바이오젠에 대한 AI매매신호
적중률 +72.7%
최대수익률 +39.3%
현재 AI매매
신호는?








 
토론 게시판
[이엔코퍼레이션(066980)] 종합환경 에너지 기업으로 변신
21/04/28 10:25(180.71.***.10)
조회 146 추천 0 반대 0
> 산업용 수처리 기업들을 인수하며 환경에너지 사업에 진출

- 동사는 환경에너지 사업에 진출하기 위해 한성크린텍을 인수하고, 인바이오텍 당진사업장 영업양수를 완료했으며, 상반기내 이엔케미칼 당진사업장 영업양수를 마무리할 예정이다. 1) 한성크린텍은 초순수 및 폐수, 공업용수 등수처리 설비를 설계, 시공하는 EPC 전문기업이고 2) 인바이오텍은 반도체, 디스플레이 산업에 특화된 액상폐기물 인허가를 보유한 폐기물, 폐수처리 기업이며 3) 이엔케미칼은 인바이오텍 당진사업장 부근에 있는 인허가된 대규모 종합 폐기물처리 기업이다. 동사는 인허가된 상위권 회사들을 인수하며 산업용 수처리 시장점유율 1위를 목표로 하고 있다.

> 높은 진입장벽으로 안정적인 영업환경 이어질 전망

- 산업용 수처리 산업은 높은 진입장벽이 존재해 기존 사업자들의 안정적인 영업환경이 이어지고 있다. 산업폐수 처리 사업을 영위하려면 인허가가 필요한데 복잡한 인허가 절차와 주변 지역의 민원 때문에 신규 인허가를 받기 어렵기 때문이다. 직전 15년 동안 5개 업체만이 신규 인허가를 받았다. 또한, 환경규제가 갈수록 강화되고 있는 점도 영업활동에 긍정적이다. 국내 뿐만 아니라 글로벌 전 지역에서 환경문제가 대두되고 있어 규제는 갈수록 강화되는 추세이다. 정부의 규제강도가 높아져 폐수처리 수요가 늘어나고 있고, 반면 제한된 기업만 폐수처리를 할 수 있어 처리 단가도 상승 중이기 때문이다. 뿐만 아니라, 고강도 규제에 규모와 기술력을 보유한 기업 위주로 산업이 재편되고 있는 점도 주목할만하다. 동사가 인수한 자회사들은 대규모 처리시설과 기술력을 동시에 보유한 것으로 파악돼 점유율 상승이 예상되기 때문이다.

> 종합환경 에너지기업으로 진화

- 동사는 지속적인 M&A를 통해 수처리뿐만 아니라 고형폐기물 사업, 자원 순환형 에너지 사업으로 확장할 계획이다. 폐수처리, 폐기물 매립 소각, 신재생 에너지 등 사업간 유기적으로 순환되는 시너지 효과를 발생시켜 대규모 종합환경 에너지 기업으로 거듭난다는 계획이다.

> 자회사 실적 반영되며 영업이익 103억 전망

유화 유승준
현재 290명이 증권가속보3님을 관심회원으로 설정 하였습니다.




운영배심원 의견 ?
신고하기
다음글
[인바이오(352940)] 탐방노트
이전글
[이엔코퍼레이션(066980)] 성장이 기대되는 친환경 기업으로 변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