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바이오젠에 대한 AI매매신호
적중률 +72.7%
최대수익률 +39.3%
현재 AI매매
신호는?








 
토론 게시판
[이엔코퍼레이션(066980)] 성장이 기대되는 친환경 기업으로 변모
21/04/22 10:13(180.71.***.10)
조회 164 추천 0 반대 0
액상·고형 폐기물 처리 등 친환경 기업으로 탈바꿈

동사는 2/5일 최대주주 변경 이후 친환경 사업 진출 및 확장 행보를 본격화했다. 3/19일 산업용 수처리 설비 기업 ‘한성크린텍’ 지분 전량을 인수하면서 친환경 사업에 진출했고, 이후 4/20일 액상 폐기물 처리및 폐수수탁 기업 ‘인바이오텍’의 당진 사업장을 인수하며 친환경 사업 포트폴리오를 구축했다.

한성크린텍은 초순수, 폐수처리 설비 제조 등을 주사업으로 지난 3년간 연평균 +14%의 매출액 성장률을 시현했다. 삼성전자, SK하이닉스 등 반도체 제조사를 비롯 정유화학, 자동차 업체향 설비시공 레퍼런스를 보유하고 있다. 산업 생산량 증가, 환경규제 강화는 설비 수요 증대 요인이다. 반도체용 초순수 생산 설비및 장치는 일본 의존도가 높아 정부의 국산화 의지 또한 높은 상황이다. ‘19년말 언론보도에 따르면, 초순수 국산화 기술개발을 환경부에서 추진 중으로 ‘21년에는 과제가 착수될 것으로 보여진다.

한편, 인바이오텍은 전국 최대 규모 수준의 액상 지정폐기물 및 폐수처리 기업으로 반도체 및 디스플레이 산업의 고농도 폐기물 처리에 강점을 지닌다. 당진 사업장은 인바이오텍 전체 처리 규모의 절반 수준으로 ‘20년 매출액 195억원을 기록했다. ‘18년부터 2년간 +76% 성장했다. 영업이익은 같은 기간 2억원에서 22억원으로 10배 이상 급증했는데, 이는 액상 폐기물 처리단가 상승에 기인한 것으로 파악된다. 폐기물 처리 및 폐수 수탁은 정부인허가 사업이라는 특성상 처리 가능 업체수가 제한적인 반면 반도체, 디스플레이 등 산업 생산량 증가로 폐수처리 수요는 증가하고 있다. 처리단가 상승은 이러한 수급 불균형에 따른 것으로 향후 동사의 이익률 개선에 기여할 것이다.

단계적 성장을 거쳐 종합 환경/에너지 기업으로 성장한다는 계획

공시된 IR자료에 따르면, 동사는 1차적으로 산업용 수처리 사업에 진출하고 다음 단계로 고형 폐기물 처리 사업으로 확장, 이후 신재생에너지까지 사업군에 추가할 계획이다. 궁극적으로는 전신인 ‘브레인콘텐 츠’의 사업을 완전히 벗어나 환경/에너지 기업으로 거듭나겠다는 것이다. 이 같은 계획의 첫 행보가 한성 크린텍과 인바이오텍(당진 사업장) 인수이다. 목표대로 이행될 시, 관련기업 인수합병을 통한 사업 확장이 라는 점을 고려하면 동사는 보다 안정적인 성장궤도 안착이 가능할 것으로 생각된다.

한양 김용호
현재 290명이 증권가속보3님을 관심회원으로 설정 하였습니다.




운영배심원 의견 ?
신고하기
다음글
[이엔코퍼레이션(066980)] 종합환경 에너지 기업으로 변신
이전글
[유한양행(000100)] 오픈이노베이션을 통한 사회공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