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에이치아이에 대한 AI매매신호
적중률 +88.9%
최대수익률 +49.8%
현재 AI매매
신호는?








 
토론 게시판
[IT H/W] 반영된 우려, 찾아보는 기회
21/06/04 07:27(180.71.***.10)
조회 124 추천 0 반대 0
3분기 업황 호조 지속이 주가 반등의 실마리

5월 IT H/W 회사들의 주가 부진은 2분기 스마트폰 업황 부진과 하반기 PC/TV 등 가전 수요 증가율 둔화 우려가 반영됐기 때문이다. 하지만 스마트폰 업황은 부품 공급 차질 해소와 하반기 아이폰 신모델 모멘텀으로 회복될 것이다. PC/TV는채널 재고량이 적고, 견조한 세트 수요 속에서 재고축적 수요가 나타나 우려보다는 양호한 업황이 예상된다. 현재는 너무 우려만 반영됐다고 보고, 3분기 업황 반등을 준비해야 한다. SK하이닉스, LG이노텍, 포스코케미칼, 코미코가 top pick이다.

반도체: 우려만이 가득한 주가

지난 5월 31일 DRAMeXchange는 기존 보수적인 view와 동일하게 3분기 고정 가격 전망을 PC, 서버 디램 모두 전분기대비 3~8% 상승을 전망했다. 보수적인 가이던스의 주요 원인은 고정가격과 현물가격 간의 괴리율 축소에 기인하나, 최근 현물가격은 재차 반등하기 시작했고 글로벌 PC 세트업체들의 가이던스는 상향 조정되고 있다. 현물가격의 상승은 고정가격과의 괴리율을 재차 확대시킬 것이고, 이는 향후 3분기 PC 중심으로의 가격 상향 조정으로 이어질 것이다.

전기전자/통신장비: 애플 관련주 추천, LG이노텍이 top pick

2분기 스마트폰 시장은 부진할 것이다. 4월 출하량 증가는 기저효과일 뿐, 이를제 거하면 부진하다. 1분기에 과도하게 출하된 것에 대한 정상화 과정이며, 일부 반도체(AP 등) 공급 부족도 영향을 미쳤다. 그러나 하반기에는 애플의 신모델 출시와 반도체 공급 정상화로 정상 업황으로 회귀가 예상된다. 애플 신모델 관련 부품 공급이 6월부터 순차적으로 시작된다. Valuation 매력도 높은 LG이노텍과, 애플 모멘텀 및 RF-PCB 산업 내 경쟁 완화가 예상되는 비에이치를 추천한다.

디스플레이/2차전지: 좋은 업황 속 진주 찾기

LCD 패널 가격이 6월에도 상승할 것이다. PC 등 세트 수요가 견조한데 패널 공급 량은 충분하지 않아 타이트한 수급이 계속되고 있다. 하반기 애플향 OLED 공급이 늘어나며 견조한 이익을 보일 LG디스플레이가 업종 top pick이다. 2차전지는 경쟁 심화나 자동차 업체의 2차전지 내재화 등 리스크는 주가에 충분히 반영됐다. 하반기 성수기 물량 증가와 설비투자 확대 등 주가 상승 모멘텀이 예상된다. 미국 2차전지 밸류체인 내재화 수혜주인 포스코케미칼이 업종 top pick이다.

통신서비스: 5G 가입자 1,500만명 돌파

4월 5G 가입자 순증은 67만명, 보급률은 28.8%(+1.2%p MoM)을 기록했다. 프리미엄 단말기 출시 모멘텀이 약화되고 개학 효과가 소멸되며 증가 속도는 전월대비 소폭 둔화되었으나 고성장세는 지속되고 있다. 통신서비스 업종에 대한 비중확대 전략은 유효하다. 5G 가입자 증가에 따른 외형 성장에도 상각비와 마케팅 비용이 안정화 추세를 보이며 증익 모멘텀이 지속될 것이기 때문이다. 탑픽으로는 SK 텔레콤을 유지한다. 통신사간 마케팅 경쟁이 완화되는 가운데 SK텔레콤의 브랜드 파워와 유통망이 부각되며 5G 누적 점유율을 12개월 연속 높이고 있다.

한투 조철희, 이원식, 김정환, 오태완, 임예림
현재 249명이 증권가속보3님을 관심회원으로 설정 하였습니다.




작성자의 최근 글
운영배심원 의견 ?
신고하기
다음글
[비에이치(090460)] 상반기 부진은 보내고, 개선 cycle을 보자
이전글
[비에이치(090460)] 2분기가 실적 저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