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트리온에 대한 AI매매신호
적중률 +100.0%
최대수익률 +35.0%
현재 AI매매
신호는?








 
토론 게시판
커뮤니티 원칙에 대해 안내드립니다. (추가 12/23 : 1인 1아이디 처리 완료 )
21/12/07 17:28(61.33.***.77)
조회 12186 추천 164 반대 26

(추가 12월 23일)


씽크풀 가입시 1인 1아이디 시스템 처리가 완료 되었습니다. 

로그인 아이디를 잊으신 경우 아이디찾기를 통해 이용 가능 하십니다. 

( 로그인 화면에서 아이디찾기 또는 고객센터 > 아이디찾기, 비밀번호찾기 )



(추가 12월 9일)


씽크풀에 가입을 하실 때 1인 1 ID가 원칙이며, 이에 따라 시스템 작업이 진행중입니다.

이에 따른 안내를 드립니다.



(1) 가입시 제한

신규 가입 시, 기존에 생성된 ID가 있을 경우, ID찾기를 통해 기존 ID를 확인 후 이용을 하셔야 합니다.


(2) 기존 생성된 복수 ID 제한

이미 생성된 ID라 하더라도 인증 수단을 기준으로 복수의 ID가 조회되는 경우 가장 최근의 ID 한개를 제외하고 모두 정지되었습니다.

사용 ID가 정지된 ID에 포함될 경우, 아래 씽크풀 카카오톡 채팅으로 신청해 주시면 사용하시는 ID를 기준으로 변경 처리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씽크풀 카카오톡

http://pf.kakao.com/_GGIFV/chat



복수 ID를 생성할 수 있도록 허용한 것은 의외로 ID찾기 비밀번호 찾기 등에 어려움을 갖고 있는 회원님들이 생각보다 많아 허용했던 부분입니다. 저희가 하루 가장 많이 받는 전화가 ID와 비밀번호 분실에 관한 문의입니다.


또한 저희가 선제적으로 제한하지는 않았지만 사후적으로는 충분히 대처하고 있습니다.

인위적으로 복수 ID를 생성한 것이 확인되면, 기존 모든 ID가 정지되는 것은 물론 더 이상의 회원가입도 되지 않도록 제한하였습니다.


최근 복수 ID에 대한 글을 쓰신 회원님의 경우도 모든 ID가 제한되었으나 본인이 테스트를 위해서였다고 지속 말씀하셨기에 예외로 인정해 드린 것이지만, 이후 복수 ID에 대해서는 더욱 공정성을 가지고 예외가 없도록 처리하겠습니다.

하여, 시스템 도입 전까지 복수 ID를 생성하시는 경우가 없도록 당부를 드립니다.

선의의 편의를 위해 허용된 부분 악의적으로 이용하지 않도록 다시 한번 부탁드립니다.



(1)번의 시스템 작업은 최우선 작업으로 현재 개발이 착수되었습니다.

최대한 빨리 적용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본문)


안녕하세요 씽크지기입니다. 


안녕하시냐고 인사드리기도 어려운 시간이 계속 되고 있는 것 같습니다.


얼마전부터 계속 고민은 해왔던 부분인데 지금 말씀드리는 것은 마음이 힘드신 회원님들을 더 힘들게 할 것 같아서 자제 하였습니다만, 더 이상 미루기는 어려운 것 같아 무거운 마음에 글을 남깁니다. 



1. 게시판 블라인드와 배심원 제도는 사라지지 않습니다. 


최근 게시판 블라인드와 배심원 제도에 대하여 일부 회원님들께서 그 운영의 편협함에 대해 의견을 주시고 계십니다. 

물론 작성한 글이 블라인드 되면 당연히 기분이 좋지 않음은 이해하고 동감하지만, 게시판 블라인드와 배심원 제도 또한 씽크풀 게시판이기 때문에 사라지지는 않습니다. 


어떤 게시판이든 게시판의 역사가 있습니다. 씽크풀은 게시판에서 기계적인 공평함을 추구하지는 않습니다. 

지금은 이전과 달리 첨예하게 뜻이 갈라졌지만 씽크풀 게시판은 주주 중심의 게시판이었고 이를 보장하기 위해 운영이 된다는 것은 변함이 없습니다.


그래서 이 속에서 열심히 활동하시고 많은 분들의 지지를 받는 분들께서는 게시판의 정체성을 위하여 큰 권한을 드리고 있는데, 그것이 바로 배심원입니다.

또한 배심원이 아닌 게시판 참여 주주님들께도 권한을 가지게 되는데 그것이 바로 반대 블라인드이며, 이는 여러 회원님들의 여론에 따라 블라인드가 되게 됩니다.


배심원이나 반대로 인한 블라인드는 운영자도 침범할 수 없는 회원님들의 영역입니다. 

다만 운영자는 페이지에 블라인드 된 글이 너무 많을 경우에만 블라인드 글 일괄 삭제를 합니다. 블라인드 글 몇개 당 삭제와 같은 기준은 없지만 한 페이지 내 블라인드가 너무 많아 게시물을 읽기 힘들 경우에는 삭제를 합니다. 


배심원 블라인드와 반대 블라인드는 그 횟수에 따라서 일정기간 모든 커뮤니티 참여 기능이 정지되다 보니, 운영자에게 블라인드로 인한 글쓰기 정지를 풀어달라고 말씀을 하시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러나 앞서 말씀드렸듯이 이 부분은 커뮤니티 고유의 권한 영역으로 운영자 임의로 해제를 할 수 없습니다. 블라인드로 인한 글 쓰기 정지에 대해서는 운영자의 그 어떤 권한도 없는 점 양해를 부탁드립니다. 


최근 참여자님들 간의 의견이 대립되면서 블라인드가 많아지고 있습니다. 이에 대한 운영의 묘를 고민하겠습니다. 

그렇다 하더라도 원칙적인 게시판 블라인드와 배심원제도가 사라지지 않습니다. 이 점은 회원님들의 이해부탁드립니다. 


블라인드/배심원 제도와 관한 확인은 게시판 하단에 '이달의 운영배심원' 공지를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https://www.thinkpool.com/stockDiscuss/041960/juror



2. 새로 생성한 ID의 경우 신고에 따른 규제 기준이 더 엄격할 수 있습니다. 


게시판에서 욕도 할 수 있고 화도 낼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다만 그것이 반복적이며 많은 회원님들의 신고가 있을 경우 커뮤니티 참여에 제한이 이루어질 수 있습니다.


반대가 쌓이거나 배심원 글내리기가 쌓여 블라인드 되기 일보 직전에 글을 삭제하는 부분도 그렇습니다.  

특히, 새로 생성한 ID의 경우 그 기준이 좀 더 타이트할 수 있습니다. 



3. 복수 ID는 일괄 정지될 수 있습니다. 


씽크풀은 복수 ID 생성을 막지 않습니다. 현실적으로 이미 복수로 ID를 갖고 계신 분들이 많으시고 ID 찾기를 어려워하거나 또는 번거로워 다시 생성하시는 분들도 생각보다 많으십니다. 

그러나 신고가 된 글의 복수 ID로 의심될 경우, 해당 ID에 대해서는 엄격하게 제재하고 있습니다. 


최근 들어서 복수 ID에 대한 신고가 많습니다. 지금 10월 이후 생성된 모든 ID에 대해서 확인을 하고 있습니다. 

복수 ID로 확인될 경우 가장 최근에 사용한 ID를 제외하고는 모두 정지될 예정입니다. 

또한 의도를 갖고 다량의 ID를 생성했다고 판단될 경우에는 모든 ID가 정지될 수 있습니다. 


갑자기 ID의 글쓰기가 정지되었다면 복수 ID로 인한 제한 부분이오니, 처음 생성하신 ID로 접속을 부탁드립니다.

다만 처음 생성하신 ID의 접속시점이 현재 사용중이 아닌 ID로 판단될 경우, 접속시점이 최근인 ID가 유효하게 남아 있게 됩니다.

이에 대해서는 로그인을 통해 확인을 부탁드립니다.


만약 모든 ID의 글쓰기가 정지되었다면 의심되는 ID가 너무 많아 글쓰기가 정지된 사례로 이해를 부탁드립니다.


복수 ID 생성에 대해서는 계속 여러가지 문제점이 지적되어 온 바, 복수 ID를 제한하는 안에 대해서 신중히 검토 중입니다.

최대 n개 이상의 ID는 생성이 불가하고, ID 찾기 등을 통해 확인 후 이용이 가능하도록 할 예정입니다.



어려운 시장에 편치 못한 말씀을 드려서 송구한 마음입니다. 

넓은 이해 부탁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현재 20명이 씽크지기님을 관심회원으로 설정 하였습니다.




작성자의 최근 글
운영배심원 의견 ?
신고하기
  • 셀트는왕이다 12/07 17:39 (211.36.***.73)
    싱크지기님 왜 블라먹기전에 삭제하는 인원 차단 안시키나요? kjegood61 6번이니 신고한거 같은데. 최신글만 봐도 삭제한게 얼마나 많은데 차단안하시나요?
    댓글달기
  • 씽크지기 12/07 18:01 (61.33.***.77)
    셀트는왕이다 안녕하세요 씽크지기입니다. 그러한 내용으로 신고가 접수될 경우 삭제된 글을 확인하여 조치를 하는데, 말씀하신 신고부분에 대해서는 좀 더 확인을 해봐야 정확한 내용을 알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다만 '반대수 몇개면 블라인드 직전 삭제로 판단'과 같은 기준으로 조치가 이루어지는 부분이 아니다 보니 여러 운영자의 기준이 동일할 수는 없습니다. 말씀하신 부분은 공유하여 좀 더 면밀하게 확인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댓글달기
  • sell1622 12/07 17:41 (211.108.***.165)
    추천이 반대보다 많으면 배심원들이 글 내리기를 해도 안 내려지게 했으면 합니다
    댓글달기
  • 씽크지기 12/07 18:03 (61.33.***.77)
    sell1622 안녕하세요 씽크지기입니다. 반대수 보다 추천수가 더 많을 경우 배심원 글내리기를 해도 블라인드가 되지 않습니다. 배심원 글 내리기의 조건은 4명이상의 배심원의 글내리기 동의와 추천수 보다 반대수가 많을 경우라는 조건을 모두 만족해야 합니다.
    댓글달기
  • 씬구09 12/07 18:19 (1.253.***.5)
    씽크지기 지금 문제는 배심원들이 글 올리자 마자 몇몇 타켓이 된 아이디 다수의 주주들이 보기 전에 추천과 반대의 우열을 가리기 힘든 상황에 한개라도 반대가 더 많으면 배심원들의 짧은 순간의 글내리기 4개로 내려가는 글들이 블라인드 되어야 할 글인지 여기 게시판 이용하는 주주들이 평가를 해야 합니다. 배심원들에 의해서 심각하게 주주들의 알 권리와 블라인드 기능의 헛점을 노려서 찬성과 반대 비율이 업치락 뒤치락 할 때 자기들 유리한 방향으로 글을 블라 시키는 문제 입니다. 그리고 몇몇 주주들은 특정 시간에 특정 방향의 글만 일율적으로 글 올리면서 여론 조성하고 찬반 비율 조작하는거 모니터링 한번 해 주셨으면 합니다.
    댓글달기
  • 천지지아지1 12/07 17:43 (1.211.***.138)
    욕설하는 사람들 무조건 블라인드 부탁드립니다. 이러다 게시판 개판됩니다.
    댓글달기
  • 씽크지기 12/07 18:23 (61.33.***.123)
    천지지아지1 안녕하세요, 씽크지기입니다. 어제 오늘 비속어를 많이 한 회원님들에 대해서 일제히 제재하였습니다. 회원님 말씀하신 것처럼 모든 비속어 회원님에 대해서 제재할 수 없는 점은 이해 부탁드립니다. 비속어 문제에 대하여 잘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달기
  • 씬구09 12/07 18:00 (1.253.***.5)
    제 글 추천 수십개 추천 받은 글이 72:74의 반대 비율로 2-3개차이 반대 더 만들어서 배심원들 몇몇 단합해서 자기들 보기 싫은 글 내리는거 고쳐야 합니다. 배심원 반대 포함하면 찬성이 더 많은데 글내려지는거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 글 올리고 단시간에 추천이 반대 엊비슷할 때 배심원들 블라 먹이는거 한두번이 아닙니다. 글 올리고 초창기에 반대 한두표 더 올라갈 대 배심원 줄줄이 반대 던져서 블라 먹이는거 이거 문제 입니다. 여기 비대위 처음 꾸릴 때 활동 활발했던 비대위원들이 소통하는 글로 인해서 추천과 활동량으로 배심원들 선정이 되었고 그 이후로 현 상황은 전혀 그렇지 않았습니다. 균형적인 커뮤니티 형성을 위해서 반대 1개라도 더 많으면 추천을 갯수 상관 없이 배심원에 의해서 갑자기 블라 되는거 고쳐야 합니다. 두 세달 여기 게시판 특성상 주주연대 비대위 위원들의 소통 글이 받아서 배심원들이 그분들 위주로 돌아가는데 한쪽으로 치우쳐지는 것 반드시 경계 해야 합니다. 이틀 전에는 제 아이디 영구 정지를 시켜 달라고 공공연히 말해 놓고 자신의 게시물이 반대 50개가 다 되니 지웠던 그 삭제 한 아이디도 신고 합니다.
    댓글달기
  • 씽크지기 12/07 18:14 (61.33.***.77)
    씬구09 안녕하세요 씽크지기입니다. 항상 모든 경우의 수를 다 포용하기는 참 힘든 것 같습니다. 말씀해 주신 부분도 납득과 공감을 할 수 있는 방안들에 대해서 고민하겠습니다.
    댓글달기
  • 탑셀트매니아 12/07 18:03 (1.229.***.217)
    노고에 항시 감사드립니다~!!!
    댓글달기
  • bluegio 12/07 19:14 (223.39.***.24)
    씽크지기는 언제나 멋지네요.
    댓글달기
  • 존버제이 12/07 19:55 (112.214.***.203)
    욕설을 쓰지 않는 이상, 블라인드는 자제 해주세요~ 너무 희망적으로 편중되는것도 왜곡이며 비록 쓴소리일지라도 존중되어야 한다고 봅니다. 다양한 의견이 있을 수 있으며 판단은 스스로 하면 된다고 봅니다.
    댓글달기
  • 부산셀트 12/09 19:45 (117.111.***.28)
    최대한 빨리조치 바랍니다
    댓글달기
다음글
램시마SC 매출 추이와 직판 체계
이전글
주주운동을 발전시켜가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