씽크풀

Title for screen readers

Skip to main content
A container with a focusable element.

본문영역

램시마 영국 코로나 임상 2상 정보 업데이트 (CATALYST)
조네딘조단
2020/08/08 04:15 (61.84.***.41)
댓글 27개 조회 13,146 추천 329 반대 0

영국 NIHR(National Institute for Health Research) 7.1일자로 업데이트된 CATALYST 임상정보를 공유합니다


출처 : http://www.isrctn.com/ISRCTN40580903?q=catalyst&filters=&sort=&offset=1&totalResults=15&page=1&pageSize=10&searchType=basic-search




 

배경 및 연구목적

COVID-19 2019년 말 처음 확인된 코로나 바이러스(SARS-CoV-2)에 의해 발생하는 질환입니다. 이 바이러스는 호흡기 시스템을 감염시킬 수 있습니다. SARS-CoV-2 폐렴 환자의 병원 및 중환자실 입원이 빠르게 증가하고 있습니다. 영국에서는 병원 입원 사망률이 약 5.2% 2~3일 마다 두 배로 증가합니다. 중환자실(ICU) 입원 후 사망률은 현재 약 50%입니다. 현재 COVID-19 감염에 대한 백신이나 입증된 효과적인 치료법은 없습니다.

COVID-19는 새로운 질병이므로 우리는 그것이 인체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에 대해 지속적으로 배우고 있습니다. 우리는 COVID-19 바이러스가 대식세포(면역세포)라고 하는 혈액세포 유형을 포함하여 신체의 여러 다른 세포에 영향을 미치며 이로 인해 신체에서 이러한 세포의 수가 증가할 수 있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감염과 싸우기 위해 면역세포는 사이토카인과 케모카인이라는 단백질을 생성합니다. 이 단백질은 염증을 유발할 수 있으며, 높은 수치는 신체의 조직과 기관에 손상을 줄 수 있습니다. 연구자들은 이것이 COVID-19에 감염된 일부 사람들이 매우 아픈 이유라고 생각합니다.

본 시험은 COVID-19 환자를 위한 다양한 잠재적 치료법을 검토할 계획입니다. 관절염 및 기타 염증성 질환이 있는 환자를 대상으로 시험된 허가 전 약물인 namilumab은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한 신체의 염증을 줄일 수 있습니다. 현재 이탈리아의 임상 시험에서 COVID-19 환자에게 제공되고 있습니다. NamilumabIzana Bioscience Limited에서 무료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관절염 및 기타 질환을 치료하는 데 널리 사용되는 infliximab(Remsima)은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한 신체의 염증을 줄일 수 있습니다. InfliximabCelltrion Healthcare UK Limited에서 무료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Mylotarg라는 약물은 특정 유형의 혈액암을 치료하는 데 일상적으로 사용되며, 체내 염증 세포의 증가된 수준을 줄이는 데 사용될 수 있습니다. (참고 : 본 시험군은 현재 환자모집이 진행되고 있지 않음)

염증이 감소되면 면역 체계가 바이러스에 더 효과적으로 적응하고 싸울 수 있습니다. 본 치료법이 이 시험에서 COVID-19 환자에게 도움이 된다면, 그 약물은 영국 전역에서 진행되는 대규모 임상 시험에 포함될 것입니다. 본 시험은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을 치료하는 데 가장 적합한 치료법을 찾기 위해 치료법을 비교하도록 고안되었습니다.

 

=> 사이토카인 및 케모카인의 과다 생성은 염증 유발, 조직 및 기관 손상, 극심한 고통을 유발할 수 있으므로 염증을 감소시켜 우리 몸의 면역 체계가 바이러스에 효과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가장 적합한 약물을 찾아 위해 본 임상은 고안된 것임을 밝히고 있습니다. 다수 시험군 중 하나로 인플릭시맙 계통의 램시마가 포함되어 임상이 진행 중이며, COVID-19 환자에게 효과적이라고 판단이 되면 대규모 임상시험(임상 3)에 포함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본 임상 약물은 무료로 공급이 되고 있네요.

 



 

임상참여조건

실험실에서 확인된 COVID-19 진단을 받은 성인 입원환자

 

연구설계

본 시험 참가자는 일반 진료만 받거나, 일반 진료와 적극적인 치료를 병행하도록 무작위로 배정됩니다. 일반적인 치료 그룹뿐만 아니라 현재 3 개의 활성 치료 그룹이 있습니다.

1) Mylotarg, 2) namilumab, 3) infliximab. (참고 : Mylotarg 시험군은 현재 환자모집이 진행되고 있지 않음)

NamilumabInfliximab은 시험 1일차에 참가자 팔의 정맥을 통해 단일 용량으로 투여됩니다. 참가자들은 그들이 받게 될 표준치료에 더해 임상 시험의 일환으로 28일 동안 적극적으로 관찰됩니다.

 

임상 참여 이점과 위험

환자가 일반 진료만 받도록 할당된 경우 환자는 COVID-19로 치료를 받는 다른 모든 환자와 동일한 의료 서비스를 받게 되며, 이는 임상 시험의 '일반 진료' 부문으로 알려져 있으며 추가 위험이 없습니다.

환자가 임상 시험에서 일반적인 치료와 적극적인 치료를 받도록 할당된 경우 COVID-19 환자가 받는 일반적인 치료에 추가로 치료를 받게 됩니다. 환자는 시험에 참여하는 동안 치료로 인한 부작용이 있을 수 있습니다. 본 시험은 COVID-19를 치료하는 새로운 방법을 테스트하고 있습니다. Mylotarg는 부작용에 대해 많이 알려진 혈액암 유형의 치료에 일상적으로 사용되지만, COVID-19 환자 치료에는 사용되지 않았습니다. 이 질병을 치료하기 위해 사용할 때 부작용이 다를 수 있습니다. 시험에 참여하는 모든 사람은 부작용에 대해 주의 깊게 관찰됩니다. 그러나 의사는 발생할 수 있는 모든 부작용을 알지 못합니다.

Mylotarg, namilumab, infliximab은 이전에 호흡기 질환을 앓고 있는 환자를 치료하는 데 사용된 적이 없으며, COVID-19 치료에 사용되는 다른 약물과 어떻게 상호 작용할지 모릅니다.

Namilumab은 현재 이탈리아에서 COVID-19 환자를 위한 동정적 기반으로 사용되고 있지만, 이것은 아직 허가되지 않은 약물이며 더 많은 정보가 필요합니다.

시험 약물의 부작용은 경미하거나 심각하거나 생명을 위협할 수도 있습니다.

이 시험에서 Mylotarg 치료를 받는 첫 번째 환자는 주입 중 및 주입 후 부작용에 대해 매우 면밀히 모니터링할 수 있는 중환자실(ICU)에서 치료 중인 환자가 될 것입니다. Namilumab infliximab 시험군에 모집된 환자는 병동에서 모집하여 치료할 수 있습니다. 의사는 참가자가 경험하는 부작용에 따라 부작용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되는 약을 투여하거나 시험 치료를 연기하거나 중단할 수 있습니다.

 

연구수행기관

University hospitals Birmingham NHS Foundation Trust (UK)

 

연구 착수 및 종료일

20205~20215

 

연구 자금 출처

UK Research and Innovation (UK)

 

=> 현재 3개의 active 그룹 중 Mylotarg는 환자모집이 진행되고 있지 않으며, Namilumab은 정식 시판 허가 전임에도 임상 약물로 채택이 되었습니다. 심지어 이탈리아에서는 Namilumab이 동적적 사용으로 허가가 된 모양입니다. 그 만큼 위중한 상황이라는 방증이겠죠.

 






EudraCT number

2020-001684-85

 

과학적 제목

COVID-19 감염으로 입원한 환자 대상 3상 임상 시험을 위한 중재 선택을 안내하기 위해 고안된 무작위 2 상 원칙 증명 다수군, 다단계 임상 시험

 

Acronym

CATALYST

 

연구 가설

COVID-19 환자의 산소 포화도 비율에서 일부 흡기 산소 농도의 변화를 유도하는 초기 단계 시험 설정에서 잠재적 인자를 조사하기 위함

 

윤리위원회 승인

2020.05.08

 

연구 설계

오픈 라벨 2상 다수군, 다단계 무작위 대조 시험

 

1차 연구 설계

중재 (Interventional) 

 

2차 연구 설계

무작위 대조 시험

 

중재

2020.07.01일자 개정;

 

무작위 배정은 1 : 1 비율에 따라 수행됩니다 (일반 관리/대조군 대 시험군). 환자는 시험군과 관련된 경우 최소화를 통해 계층화 (병동 또는 중환자실에서 치료 상태의 가변성)를 사용하는 온라인 무작위 배정 시스템을 사용하여 무작위 배정됩니다.

 

단일 센터 시험에 대해 초기 승인을 받았지만, 이를 다중 센터 시험으로 변경하기 위한 수정이 진행 중입니다.

 

환자는 대조군으로 무작위 배정되거나 중재 치료를 받게 됩니다.

1 : 일반 관리 (대조군)

2 : 일반 관리 + Gemtuzumab Ozogamicin ? 현재 환자모집이 진행되고 있지 않음

3 : 일반 관리 + Namilumab

4 : 일반 관리 + Infliximab

 

2 : Gemtuzumab Ozogamicin은 임상 시험 1, 5, 10일에 최대 3 회까지 팔에 정맥 주사됩니다. 환자가 회복되었거나 부작용이 발생하여 임상의가 추가 복용을 하지 않아야 한다고 결정한 경우 환자는 세 가지 용량을 모두 받지 못할 수 있습니다. 참가자는 마지막 투여 후 28일 동안 적극적으로 모니터링됩니다.

본 시험군은 현재 환자모집이 진행되고 있지 않음.

 

3: Namilumab 1일에 정맥으로 투여됩니다. 참가자들은 마지막 투여 일로부터 28일 동안 적극적으로 모니터링됩니다.

 

4 : Infliximab 1일에 정맥으로 투여됩니다. 참가자는 마지막 투여 후 28일 동안 적극적으로 모니터링 됩니다.

 

참고 : 프로토코에 대한 실질적인 수정을 통해 임상 시험 중에 추가 중재군이 추가됩니다.

 

=> 램시마는 4군으로 분류되며, 1일차 정맥투여 후 28일 동안 모니터링됩니다. 추후 프로토콜 수정을 통해 중재군을 추가할 예정이라고 하네요.

 








임상단계

임상 2

 

약물명

Gemtuzumab ozogamicin (Mylotarg)

Namilumab

Infliximab (Remsima)

 

1차 유효성 평가변수

산소 포화도 대 부분 흡기 산소 농도 (SpO2 / FiO2)의 비율, 중환자실에서 최소 4 시간 간격으로 일상적인 임상 치료의 일부로 취한 SpO2 FiO2 (또는 흡기 산소) 측정값을 사용하여 계산함. 병동에서 적극적인 치료를 받는 환자의 경우 4 ~ 6시간 간격. 비율은 기준선 (무작위화)부터 14 , 병원 퇴원 또는 사망까지의 전자 환자 기록에서 이러한 데이터들로부터 도출됩니다.

 

2차 유효성 평가변수

이는 COMET core outcome set initiatives와 일치할 것입니다.

1. 효능 측정 :

1.1. 무작위 배정에서 7, 14, 28일까지 개선 시간. 개선은 WHO R&D Blueprint 그룹 임상 진행 개선 척도에서 최소 2 점 개선으로 정의됩니다. (1 ~ 10 척도; 임상 목적상 레벨 0은 평가불가, 바이러스 RNA 미검출)

1.2. WHO R&D blueprint 그룹 무작위 배정에서 7, 14, 28 일까지 임상 진행 척도.

2. 다음에 의해 측정된 환자 상태 :

2.1. 기준선 (무작위화)부터 14 , 퇴원 또는 사망까지 4-6 시간마다 일상적인 임상 치료의 일부로 취한 호흡률

2.2. 기준선 (무작위화)부터 14 , 퇴원 또는 사망까지 4-6 시간마다 일상적인 임상 치료의 일부로 체온을 측정

2.3. 퇴원 또는 사망시 전자 환자 기록의 입원 기간

2.4. 28 일째 병원 생존 상태

2.5. 28 일에 퇴원한 환자의 비율

2.6. 퇴원 또는 사망 시 전자 환자 기록의 퇴원 목적지

2.7. C-반응성 단백질 (CRP), 호중구 : 림프구 비율의 전체 혈구수, Ferritin, D-Dimer, LDH 및 트리글리세리드를 기준으로 1, 3, 7, 14일 일상적인 실험실 측정.

3. 안전성 측정 기준 :

3.1. 이상 반응에 대한 공통 용어 기준 (CTCAE), 버전 4.03 (부록 1)에 의해 기록되는 이상 반응(AEs); 정맥 폐쇄성 질환, 2 차 감염 및 AE 발생시 알레르기 반응과 연관된 등급3 이상

3.2. 28 일째 생존 상태, 퇴원 또는 사망

 

전체 임상 시작일

2020.03.26

 

전체 임상종료 종료일

2021.05.01

 

참가자 선정기준

2020.07.01일자 개정;

 

1. SARS-CoV-2 폐렴을 강력하게 시사하는 임상 양상이 있는 입원 성인 (16 세 이상) 환자 (양성 역전사 중합 효소 연쇄 반응 [RT-PCR] 분석 유무에 관계없이 흉부 X- 레이 또는 CT 스캔으로 확인됨)

2. 주변 공기를 호흡하는 동안 ≤94%의 산소 포화도 (SaO2) 또는 흡기 산소 (FiO2) 비율에 대한 산소 (PaO2)의 분압 비율 (PaO2 : FiO2) ≤ 300mg Hg (≤40kPa)

 

2 : (일반 관리 + Gemtuzumab Ozogamicin) 특정 선정 기준

최소 3명의 환자에게 IMP가 할당될 때까지 다음 기준이 적용됩니다. 삽관되고 기계적 환기가 필요합니다.

 

연령대

혼합

 

성별

남녀

 

목표 참여자 수

이것은 플랫폼 시험이며 최대 14 개의 중재군이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들은 모두 각기 시간을 달리하여 모집이 될 것이며, 각 군당 42 명의 모집 목표에 도달하기 전에 중간 분석 후에 해당 군은 모집이 완료될 수 있습니다.

 

참가자 제외 기준

2020.07.01일자 개정:

 

1. 환자 또는 법적 대리인 거부

2. 적극적인 치료없이 완화 치료 받기

3. 알려진 정맥 폐쇄성 질환

4. 만성 폐쇄성 폐 질환 (FEV1 <50 % 예측 또는 외래 또는 장기 산소 요법으로 알려짐)

5. 호중구 수 <2 x 109 / l 또는 백혈구 수 <4.0 x 109 / l

6. 현재 다른 COVID-19 중재 시험에 참여하고 있는 경우 (공동 등록)

7. RECOVERY-RS 허용

8. 알려진 임신 또는 모유 수유 여성

9. 시험 기간과 아래 명시된 최대 기간 동안 효과적인 피임 ( : 장벽, 경구 피임약, 이식 피임 또는 이전 자궁 적출술, 양측 난소 절제술)을 사용하지 않으려는 임신 가능성이 있는 여성.

10. 정관 절제를 하지 않은 남성, 임신 가능성이 있는 여성과 성적으로 활동하며, 시험 기간과 아래 명시된 최대 기간 동안 효과적인 피임 ( : 살정제가 함유 된 콘돔)을 기꺼이 시행하지 않는 남성.

11. 알려진 HIV 또는 만성 B 형 또는 C 형 간염 감염

12. 조사 의약품 (IMP)에 대해 알려진 금기 사항

13. 생물학적 제제와의 동시 면역 억제

14. 조혈 줄기 세포 이식 또는 고형 장기 이식 이력

15. 의약품 또는 부형제에 대해 알려진 과민증

16. 결핵 또는 (-COVID-19) 패혈증, 농양 및 치료가 필요한 기회 감염과 같은 기타 중증 감염 환자

17. 중등도 또는 중증 심부전 환자 (NYHA 클래스 III / IV)

18. 지역 조사관의 견해로는 환자가 임상 시험 참여에 부적합하다는 것을 의미하는 기타 징후 또는 병력

 

효과적인 피임 기간 (IMP 마지막 투여 후)

 

2 : Gemtuzumab Ozogamicin

여성-7개월 (2가지 효과적인 피임 방법을 사용해야 함) *

남성-4개월

 

3 : Namilumab

Namilumab 마지막 투여 18주 후 여성 및 남성

 

4 :Infliximab

Infliximab의 마지막 투여 26주 후 여성 및 남성

 

* 호르몬 제를 사용하는 경우 최소 1개월 동안 동일한 방법을 사용해야 합니다. 시험 투여 전에 환자는 해당 기간 동안 차단 방법을 사용해야 합니다.

 

=> 램시마의 임상환자 모집 목표 규모는 최대 42명이 되겠네요. 중간 분석에 따라 목표인원을 모두 채우지 않고 종료될 수 있습니다.

중재군과 관련해서는 추후 최대 10개가 더 추가될 수 있겠네요. 램시마 시험군이 먼저 임상이 완료된다고 하더라도 본 연구의 목적이 전체 치료제 간의 효과를 비교하여 최적의 것을 찾는 시험이라 기대보단 시간이 다소 걸릴 수도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모집시작일

2020.05.16

 

모집완료일

2020.11.30

 

시험참여센터

1) University Hospitals Birmingham NHS Foundation Trust

2) Imperial College Healthcare NHS Trust

3) John Radcliffe Hospital

 

후원기관

University of Birmingham

 



Hala madrid!
조네딘조단
관심회원수 0 쪽지보내기
작성자 최신글
작성자 최신글이 없습니다.
운영배심원 의견
신고
댓글 댓글접기 댓글펼침
로그인
로그인
PC버전
PC버전
씽크풀앱 다운로드
씽크풀앱
다운로드
고객센터 이용약관 개인정보처리방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