씽크풀

Title for screen readers

Skip to main content
A container with a focusable element.

본문영역

미국의 백신
천지지아지1
2020/07/02 07:38 (1.236.***.10)
댓글 6개 조회 6,161 추천 202 반대 6

개발사중 화이자가 오늘 1/2상 소규모 임상에서 진전된 결과를 가져왔다고 발표와 대규모 임상계획을 발표하여 백신 개발사중 하나인 모더나의 주가가 하락하고 미국장 초반 화이자의 주가 상승폭이 제법 컷었지만 fda는 임상이 완화된 승인을 계획하고 있지 않고 있다는 보도로 3상의 대규모 임상이 이루어지지 않은 한 안전성을 미 확보한 백신이 허가나지 않을 것으로 발표하여 올해 대통령 선거전 백신개발 완료를 목표로한 트럼프에게 찬물을 끼얹진 것 같습니다.

올해 백신개발 성공은 물건너 가는 분위기 인 것 같습니다.

빨리 개발되기를 바라지만 오늘 공견들 말처럼 쉽게 성공하기는 힘들꺼 같습니다.

현 상황에서 최선의 선택은 안전 치료제인 항체치료제가 대안인 것 같습니다.

오늘 램데시비르가 치료 효과도 충분히 검증되지 않은 약품을 단지 몇일의 치료효과 단축이라는 이유로 투약해야 하는 현실과 의료선진국 이라는 명분하에 비싸게 처방되는 현실을 보며 더욱 더 셀트리온의 항체 치료제를 기다리게 되네요.

예방을 위한 백신도 중요 하지만 치료제 개발도 절실한 시점인건 변화 되지 않은 사실입니다.

셀트리온의 항체치료제가 주가에 도움이 안된다는 의견도 있었지만 현실은 달랐죠.

앞으로의 일들이 더욱더 기대되는 시점에서 더욱더 셀트에 투자한걸 잘 했다고 생각하는건

저만의 생각은 아닐 껍니다.

더욱이 우리에게 핵탄의 위력을 가진 SC가 있으며 더불어 고농도 제형 휴미라가 임상3상 완료 허가 시점에 있습니다.

장투님들 굿밤들 되시길 바랍니다.

천지지아지1
관심회원수 0 쪽지보내기
작성자 최신글
작성자 최신글이 없습니다.
운영배심원 의견
신고
댓글 댓글접기 댓글펼침
로그인
로그인
PC버전
PC버전
씽크풀앱 다운로드
씽크풀앱
다운로드
고객센터 이용약관 개인정보처리방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