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미반도체에 대한 AI매매신호
적중률 +88.9%
평균수익률 +19.5%
현재 AI매매
신호는?








 
토론 게시판
[한미반도체(042700)] 비메모리에 투자한다면 꼭 봐야할 기업
21/03/23 09:32(180.71.***.10)
조회 159 추천 0 반대 0
한미반도체는 30 년 이상 축적된 기술 경쟁력을 바탕으로 반도체 후공정 장비에 특화되어 있는 기업입니다. 주력 장비인 Vision Placement 에 이어 EMI Shield 장비 수요가 높아지고 있으며, 카메라모듈과 TC Bonder 장비도 주목받고 있습니다. 중장기적인 파운드리 투자 확대 기조를 감안 하면 지금 사도 늦지 않은 기업이라고 판단합니다.


파운드리와 후공정 투자 증가로 인한 수혜 확대

동사의 주력 장비는 반도체 패키지의 절단, 세척, 건조, 검사, 선별, 적재 기능을 수행하는 Vision Placement이며, 이 장비가 전체 매출에서 47%를 차지한다. 전세계 반도체 후공정 기업들이 주요 고객사이고, TSMC를 비롯한 파운드리 기업이 투자를 늘릴수록 동사의 장비 수요가 증가하는 구조다. 최근 파운드리 공급부족이 심각해지고 있어 캐파 투자가 확대되고 있으며, 동사의 수혜는 지속될 가능성이 높아졌다.

2021년 영업이익 936억 원 전망

우리는 동사의 올해 예상 실적으로 매출액 3,327억 원, 영업이익 936 억 원을 전망한다. 이는 지난 1월 공시한 올해 실적 전망 공시 내용보다 높은 수치다. 비수기인 1분기부터 수주가 몰리고 있는 상황이고, 북미 고객사와 그 협력사들을 중심으로 EMI Shield 장비 수요가 높아지고 있으며, 카메라 모듈 장비와 TC Bonder 장비 매출도 점진적으로 확대되고 있다. 특히 EMI Shield 장비는 5G 기기가 보급될수록 전자파 간섭 차단이 필요해 제2의 주력 장비가 될 가능성이 높다.

밸류에이션 리레이팅 지속될 것

동사는 반도체 후공정 장비 시장에서 좋은 평가를 받는 기업 중 하나 였지만, 크게 주목받지 못한 바 있다. 국내 반도체 시장이 메모리 중심 으로 쏠려 있었기 때문이다. 하지만, 지난해부터 TSMC와 삼성전자간의 최첨단 파운드리 공정 경쟁이 본격화되고, AI, 5G, 자동차 전장화 등으로 인해 비메모리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비메모리용 후공정 장비가 주목받게 됐다. 본격적인 실적 성장과 함께 밸류에이션 리레이팅이 나타날 것으로 보여 비메모리 분야의 최대 수혜 기업 중 하나가 될 것으로 판단한다.

한화 이순학
현재 230명이 증권가속보3님을 관심회원으로 설정 하였습니다.




작성자의 최근 글
운영배심원 의견 ?
신고하기
다음글
[반도체] 위클리: 메모리와 비메모리 사이에서 갈팡질팡
이전글
[반도체] 격변하는 프로세서 시장: 파운드리만 성장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