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투어에 대한 AI매매신호
적중률 +80.0%
평균수익률 +13.8%
현재 AI매매
신호는?








 
토론 게시판
[하나투어리스트(066400)] 하나투어 전문 콜센터로 변신
21/06/28 07:45(180.71.***.10)
조회 126 추천 0 반대 0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해외여행 시장 회복은 매우 낙관적입니다. 특히 해외여행 재개 초기에는 패키지 중심과 평균판매단가 인상의 효과가 발생할 것으로 보입니다. 동사는 여행상품 판매에서 하나투어 전문 콜센터로 전략적인 변화를 추진하며 여행 산업의 구조적 회복과 해외여행의 디지털 상품 거래 증가에 따른 비대면 응대 확대의 수혜를 볼 것으로 전망합니다.


포스트 코로나, 해외여행 회복은 매우 낙관적

코로나19는 2020년에 이어 2021년에도 출국자 부진 상황을 지속시키고 있다. 국내외 백신 접종에 따라 해외여행에 대한 기대감이 매우 높은 상황이지만 변이 등에 대한 리스크 요인도 여전한 상황이다.

트래블 버블, 백신 여권 등에 의한 해외여행 재개 초기에는 패키지 여행이 우선 고려될 수 있으나, 코로나19 이전에 주요 여행 타입으로 자리잡은 FIT(개별 자유여행)의 빠른 회복도 무시할 수 없는 상황이다. 하나투어의 주요 여행 상품이 몰려 있는 동남아, 일본, 중국의 방역 상황도 동시에 고려해야 하기 때문에 패키지 여행의 본격적 개선까지는 시간이 더 필요할 것으로 보인다. 하지만 지난 2년간 분출하지 못한 여행 니즈로 인해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해외여행 수요 급증은 가장 확률 높은 시나리오이다.

코로나19가 불러온 전략적 변화 선택

동사는 하나투어의 상품을 전문 판매하는 구조에서 하나투어 콜센터로의 전략적 변화를 선택했다. 이는 하나투어가 자회사의 중복 기능을 제거하며 효율성을 높이는 순기능을 확보할 뿐만 아니라, 또한 디지털 마케팅에 대한 대응력을한 단계 더 높이기 위한 것으로 풀이된다. 향후 해외여행 상품에 대한 예약 및일정관리 시스템은 더욱 디지털화 될 것으로 보여, 해외여행 시장 회복에 따른 구조적 성장과 온라인 판매 증가에 따른 추가적인 수혜를 예상한다. 즉 하나투어 패키지 판매에 대한 기존 체력과 신규로 발생되는 디지털 물량에 대한 비대면 응대 증가가 추가로 발생되어 실적 성장을 견인할 것으로 전망한다.

해외여행 재개와 가장 밀접한 성장 연결고리

해외여행 재개 초기에는 평균판매단가 상승에 따른 탑라인 성장이 두드러질 것으로 보이고, 중장기적으로는 이연수요의 해소와 추가적 여행 확장이 발생해 단계별 핵심 변수 변화가 발생할 것으로 전망한다.

독특한 주주 조합을 위한 배당 등 주주가치 제고 노력은 지속적으로 수반될 것으로 보이고, 직접 상품 판매가 중단되어 영업망 정비에 따른 비용 슬림화가 발생할 것으로 전망한다. 이에 해외여행 재개 시 매출과 연동한 인건비의 효율 성을 높이며 빠른 회복과 안정적 성장을 이어갈 것으로 판단한다.

키움 이남수
현재 275명이 증권가속보3님을 관심회원으로 설정 하였습니다.




운영배심원 의견 ?
신고하기
다음글
[하나투어 지분 변동] 국민연금공단 외 1명 0.01%p 증가, 7.2% 보유
이전글
[투데이리포트]하나투어, "코로나 이후 여행에…" BUY(상향)-이베스트투자증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