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파크에 대한 AI매매신호
적중률 +83.3%
최대수익률 +62.8%
현재 AI매매
신호는?








 
토론 게시판
시간외 강세! 제약바이오 강세 내일 신규 대장주
19/10/10 17:17(106.240.***.107)
조회 401 추천 0 반대 0
시간외 강세! 제약바이오 강세 내일 신규 대장주

오가노이드 개발 연구

인터파크홀딩스


인공장기 '오가노이드' 연구에 산학 협력 '맞손'

연세의료원과 인터파크바이오융합연구소(IBCC)도 공동 연구 사업단을 출범했다. 이들은 오가노이드 및 바이오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약물 진단 스크리닝 분석 기술 및 정밀 의료 플랫폼 개발이 목표다. 이에 암환자의...


바이오 손댄 인터파크 "오가노이드(㎜ 크기 인공 장기)가 미래다"
인터파크가 위암·난소질환·대장질환에서 오가노이드(인공 장기)를 기반으로 맞춤형 진단 개발에 나선다. 지난 5월 설립한 바이오융합연구소를 기반으로 차세대 성장동력인 바이오 분야로 사업을 확장해 나간다는 전략이다.  

홍기종(사진) 인터파크그룹 바이오융합연구소장은 5일 서울경제신문과 만나 “오가노이드 신기술은 줄기세포의 ‘넥스트 스텝(Next step)’으로 떠오르고 있다”며 “해당 분야의 기술을 확보하기 위해 연구 중”이라고 말했다.  

오가노이드는 마이크로미터에서 밀리미터 크기의 작은 인공장기로 신장이나 대장 등 장기 세포에서 필요한 조직을 분리해 배양·재조합하는 방식이다. 줄기세포의 경우 세포치료제로 개발되는 과정에서 복잡한 분리 공정을 거친다. 또 암 등 의도치 않은 방향으로 분화하는 것을 제어할 기술이 현재로선 충분치 않다. 오가노이드는 이 같은 문제가 상대적으로 적어 줄기세포보다 앞서 상용화 가능하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운영배심원 의견 ?
신고하기
다음글
오가노이드테마강세!! 상한가가 2종목!!!! 내일 오가노이드 대장은 인터파크홀딩스
이전글
[예스24(053280)] 턴어라운드와 부각될 지분 가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