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기술에 대한 AI매매신호
적중률 +74.0%
최대수익률 +67.9%
현재 AI매매
신호는?








 
토론 게시판
[코오롱인더(120110)] Koin이 Coin한다
21/04/12 08:44(180.71.***.10)
조회 98 추천 0 반대 0
코인베이스/두나무 등 암호화폐 거래소들의 상장 추진 등으로 암호화폐에 연계된 주식들의 시가총액이 급증하고 있습니다. 코오롱인더의 연결 실적에 잡히는 코오롱 인베스트먼트는 두나무 지분을 약 1.44%를 보유하고 있는 것으로 추정됩니다. 암호 화폐 이벤트 중심의 투자 컨셉이면 동사와 동사 우선주에 대한 관심을 가질 필요가 있어 보입니다. 물론 본업의 실적/성장성 등은 기존 낙관적인 전망을 유지합니다.


코오롱인베스트먼트, 연결 실적 계상

사실을 위주로 적시한다. 내신에 따르면 코오롱인베스트먼트는 암호화폐 거래소 업비트의 운영사인 두나무 지분 약 1.44%를 보유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코오롱인베스트먼트의 최대주주는 Kolon China(HK) Company(지분율 87.5%)이고, Kolon China(HK) Company의 최대주주는 코오롱인더(55.75%) 이다. 또한 동사는 자회사(코오롱글로텍/코오롱플라스틱/코오롱머티리얼 등) 들을 통하여 Kolon China(HK) Company의 90% 지분을 보유하고 있다.

한편 코인베이스(미국 내 최대 암호화폐 거래소)의 14일 나스닥 직상장으로 암호화폐 거래소가 처음으로 증시에 상장된다. 코인베이스는 올해 1분기 18 억달러라는 역대 최고 분기 매출액을 기록하며 기업가치가 1,000억달러로 예상되고 있다. 또한 내/외신에 따르면 국내 최대 암호화폐 거래소인 업비트(두나무)도 국내 상장을 철회하고 나스닥, 스팩, 뉴욕증권거래소 상장 등을 검토 하는 방향으로 정한 것으로 보인다. 국내 시장은 암호화폐 거래소들에 대해 은행과 실명확인 가상계좌 이용계약을 맺도록 특금법을 개정 시행하는 등 규제가 강화되고 있고, 충분한 가치를 인정받을 수 없기 때문으로 판단된다.

만약 업비트 운영사인 두나무가 상장되고 지분투자를 회수한다면, 동사 연결 재무제표에 긍정적인 왜곡 현상이 나타날 수도 있다. 실제적으로 재무제표에 반영되기까지는 보수적인 관점을 적용하여, 이를 기업가치에 적용하지 않겠다. 다만 아주 낙관적인 시나리오가 발생한다면, 세금을 제외하더라도 동사가 생각하는 아라미드/POM/수소 소재 등에 공격적인 투자도 가능할 수도 있을 것으로 판단된다. 또한 최근 코인베이스/크라켄/두나무 등의 상장 추진으로 인한 Crypto Linked Stocks(Riot Blockchain/DMG Blockchain/Marathon Digital Holdings/Bit Digital/MicroStrategy/Sivergate Capital/한화투자 증권/우리기술투자 등)의 주가 랠리에 동사가 소외될 필요는 없어 보인다.

참고로 한화투자증권(두나무 지분율 6.05%)은 3월 29일 이후 주가가 126% 오르며 시총이 8천억원 이상 증가하였다. 암호화폐 이벤트 중심의 투자 컨셉 이면, 엄한 지주회사보다는 동사와 동사 우선주에 관심을 더 갖길 권한다. 한편 코오롱인베스트먼트는 크래프톤(구 블루홀)의 지분도 보유하고 있는 것으로 추정된다. 코오롱인베스트먼트 홈페이지 포트폴리오를 참고하길 바란다.

키움 이동욱
현재 250명이 증권가속보3님을 관심회원으로 설정 하였습니다.




작성자의 최근 글
> 2021/04/12 08:44 [코오롱인더(120110)] Koin이 Coin한다 [0/0]

※ 필명 클릭 후 작성글 더보기를 통해 더 많은 글을 조회 할 수 있습니다.
운영배심원 의견 ?
신고하기
다음글
다음글이 없습니다.
이전글
시대 흐름을 아는자만이 대박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