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에 대한 AI매매신호
적중률 +72.7%
매매횟수 20번
현재 AI매매
신호는?








 
토론 게시판
[SK텔레콤(017670)] 결국 코로나 수혜주
20/10/16 08:38(58.121.***.119)
조회 35 추천 0 반대 0
SK텔레콤의 3분기 실적은 시장 기대치를 충분히 충족할 것으로 기대합니다. 코로나19 여건에서도 꾸준히 매출 성장이 이뤄지고 있고, 모든 비용이 효율적으로 집행되고 있습니다. 또한, 자회사 가치 제고를 위한 전략도 강화되고 있고, 배당 매력도 충분해 주가 상승 여력이 높다고 판단합니다. 현시점부터 통신 업종 내 최선호주 의견을 제시합니다.


3분기 실적은 기존 추정치를 상회할 전망

3분기 연결 실적은 매출액 4.7조 원, 영업이익 3,635억 원으로 영업이익 기준 우리의 기존 추정치를 9.8% 상회할 것으로 예상한다. 1) 갤럭시노트20 출시 효과로 인해 5G 순증 가입자가 95만 명에 달하는 것으로 추정되어 ARPU 개선에 기여했다. 2) 유선 사업에서는 티브로드가 온기 반영되었고, IPTV 가입자 증가와 VOD 매출 상승도 꾸준한 편이다. 3) 코로나19 영향을 우려했던 보안과 커머스 사업도 점차 회복하고 있으며, 11번가의 경우 소폭 흑자를 기록한 것으로 추정된다. 반면 마케팅비는 효율적으로 집행되어 견조한 영업이익 달성이 기대된다.

코로나19로 인해 안정적인 실적 창출 지속

우리는 동사의 올해 연간 실적으로 매출액 18.5조 원, 영업이익 1.32조 원을 전망한다. 하반기 들어 5G 가입자 증가폭이 가팔라지고 있고, 4분기에는 아이폰 출시로 인해 그 효과가 극대화될 것으로 판단한다. 이로 인해 IoT로 인한 ARPU 희석 효과는 반감되어 매출 성장과 동시에 ARPU 지표도 좋아질 것이다. 코로나19로 인한 광고 마케팅 활동이 제한적인 상황에서 안정적인 영업이익 창출이 지속될 것으로 본다.

투자의견 BUY, 목표주가 30만 원 유지

동사에 대한 투자의견과 목표주가를 그대로 유지한다. 실적 회복세와 함께 자회사들의 순차적인 IPO를 통해 기업 가치 제고 효과가 나타날 것으로 기대한다. 이번 모빌리티 사업의 분할 추진도 그런 면에서 긍정적이라고 본다. 티맵의 강력한 시장 지배력을 바탕으로 다른 모빌리티 기업, 자동차 OEM 등과 협력 가능한 사업 모델이 다양해 기업 가치를 높이는데 일조할 것으로 판단한다. 자사주 매입을 포함한 주주환원 정책도 강화되고 있어 매수를 추천한다.

한화 이순학
현재 108명이 증권가속보3님을 관심회원으로 설정 하였습니다.
운영배심원 의견 ?
신고하기
다음글
[투데이리포트]SK텔레콤, "본업 턴어라운드와 …" BUY-대신증권
이전글
[투데이리포트]SK텔레콤, "3Q20 Previ…" BUY(유지)-한국투자증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