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호석유에 대한 AI매매신호
적중률 +80.0%
최대수익률 +29.6%
현재 AI매매
신호는?








 
토론 게시판
[석유화학/정유] 언택트와 컨택트의 콜라보
21/09/14 07:19(180.71.***.10)
조회 52 추천 0 반대 0

Intro


‘국내’ 위드 코로나 전환에 따른 석유화학/정유업종의 영향은 중립적이다. 국내에 국한된 일상으로의 복귀는 가격(P)과 물량(Q), 원가(C)측면 모두 영향이 제한적이기 때문이다. 산업의 핵심 지표 개선을 위해서는 국내뿐 아니라 ‘글로벌’ 위드 코로나가 필수다. 글로벌 COVID-19 확산세 진정 및 일상으로의 복귀가 선행되어야 1) 수요 개선 및 2) 병목/재고관리 상의 문제 해결에 따른 글로벌 밸류체인 정상화가 가능하다. 국내 석유화학 산업은 해당 시점에 1) 국제제품 가격지표 개선 2) 대륙별 차익거래 수혜로 가격(P), 물량(Q) 개선 및 원가(C) 안정화가 가능할 것으로 판단한다.


석유화학: 언택트와 컨택트의 콜라보


석유화학은 언택트와 컨택트 수요의 '콜라보레이션'이 펼쳐질 것으로 기대된다. 언택트 관련 제품인 주사기, 마스크, 손세정제, 리모델링, 가전제품 등은 물론, 컨택트 관련 제품인 건설/건축, 자동차/타이어, 의류 등 전방 수요 강세 지속이 전망된다.


정유: 최악의 국면을 탈피해 정상으로의 복귀


COVID-19으로 최악의 국면을 맞은 정유업종은 위드코로나로 정상으로 복귀가 가능할 것이다. 휘발유는 이미 큰 폭의 회복을 보이고 있으며, 향후 산업용 경유 및 항공유 또한 뚜렷하게 회복되면서 정제마진의 뚜렷한 개선을 견인할 전망이다.


Top picks


S-Oil이 위드코로나의 가장 큰 수혜 업체가 될 것이다. 정제마진의 뚜렷한 회복과 실적 개선이 예상되기 때문이다. 롯데정밀화학, 금호석유, 롯데케미칼, KCC 등 주요 석유화학 업체의 호실적도 지속될 것이다.


하나 윤재성

현재 290명이 증권가속보3님을 관심회원으로 설정 하였습니다.




운영배심원 의견 ?
신고하기
다음글
[투데이리포트]금호석유, "수급 타이트 품목은…" BUY(유지)-NH투자증권
이전글
[석유화학/정유/태양광] Weekly Monitor: 중국 환경규제와 석탄/천연가스 강세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