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미포조선에 대한 AI매매신호
적중률 +71.4%
최대수익률 +34.9%
현재 AI매매
신호는?








 
토론 게시판
[현대미포조선(010620)] 야드에서 선봉장의 경쟁력을 재확인!
20/12/01 09:06(180.71.***.10)
조회 68 추천 0 반대 0
Investment Points

울산 현대미포조선 탐방을 통해 주력 선종 및 고부가가치선 위주 수주로 차별화 효과 확대를 기대: 최근 현대미포조선 울산 야드를 탐방하였다. 올해 현재까지 확인되는 신규수주는 총 49척이며, 주력인 PC선이 38척으로 가장 많다. 다음으로 LPG선 8척, LNG벙커링선 1척, Ro-Pax 1척, 기타 선박 1척이다. 글로벌 조선 업황이 바닥을 다지는 시기 아래 동사는 주력 선종인 PC선 수주를 기반으로 척당 선가가 더 높은 고부가가치선을 연이어 수주하고 있다. 특히, 선박 건조 관점에서는 동일한 선종의 연속 건조가 시리즈 효과를 가져와, 원가경쟁력을 높이며 수익성 차별화를 가져갈 수 있다.

상선발 업황 턴어라운드 시 선두 주자였음을 상기하고, 최근 우호적인 환경 조성 또한 참고: 동사는 2000년 이후 상선 주도로 조선 업황이 바닥을 다지고 돌아섰던 4차례 시기에 수주 차별화와 함께 기업가치 개선이 먼저 나타났었다. 2020년에도 동종사 대비 차별화된 수주 활동이 펼쳐지고 있다. 최근 LPG선 및 LNG선 해운 운임 회복과 소형 컨테이너선 중고선가의 급등 움직임도 동사에 긍정 적인 효과를 제공할 전망이다. 선종별 주요 경쟁사들은 도태되거나 경쟁력을 잃어가고 있다.

Action

수주실적 글로벌 No.2에 고부가가치선 수주 확대 등 추가 상승 여력 충분, BUY!: 울산 야드 방문 에서 동사가 창사 이래 선박 수주를 전세계적으로 현대중공업 다음으로 많이 한 경험의 중요도를 확인하였다. 안정화 기조가 나타나고 있다는 판단으로, 새롭게 P/B 1.0배를 12개월 Forward BPS 60,021원에 적용하여 목표주가를 60,000원으로 상향한다. MR PC선과 LPG선의 연속 건조와 함께 LNG벙커링선, 소형 LNG선, Ro-Pax 등 고부가가치선과 LNG-DF 적용 선박 확대를 주목하자.

DB금융 김홍균
현재 154명이 증권가속보3님을 관심회원으로 설정 하였습니다.
운영배심원 의견 ?
신고하기
다음글
[투데이리포트]현대미포조선, "야드에서 선봉장의 …" BUY(유지)-DB금융투자
이전글
[투데이리포트]현대미포조선, "독보적인 중소형 조…" BUY-대신증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