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솔루션에 대한 AI매매신호
적중률 +91.7%
최대수익률 +30.6%
현재 AI매매
신호는?








 
토론 게시판
[신재생] 시대의 부름을 받다
20/09/15 09:34(58.121.***.119)
조회 83 추천 0 반대 0
태양광, 전력거래 솔루션으로의 확장

태양광 발전은 전기차 시대가 도래하며 더욱 부각받을 것으로 전망한다. Tesla는 전력 생태계에서 수직계열화를 이뤘으며 향후 전기차 판매보다는 유틸리티 회사가 되겠다 하고있다. 태양광 발전으로 생성된 전력을 ESS와 전기차를 통해 시장에 파는 것이다. 한화솔루 션도 전력거래 솔루션 업체들 인수에 나서며 다운스트림 부문 확장을 진행중이다. 독일에서 Q.Home Cloud를 출시해 태양광 패널 고객들에게 ESS 설치 및 전력거래 솔루션을 제공해 하나의 생태계를 조성중이다. 전기차 판매가 늘어나며 가정과 전기차와의 연계된 전력 솔루션이 필요할 것으로 전망, 이에 대해 태양광 발전소라는 인프라를 구축해둔 태양광 업체들이 솔루션 제공에 우위가 있다 판단한다.

풍력은 수소를 생산하기 가장 이상적인 자원

해상풍력 기술이 발달하며 수소생태계 확산이 가속화될 전망이다. 해상풍력의 발전이용률은 육상, 태양광 대비 높아 수소를 생산하는 수전해 설비에 안정적인 전력 공급이 가능하다. 전체 풍력 수요에서 해상풍력의 비중은 10%이며 지속 확대될 전망이다. 풍력 기자재의 대형화에 따라 관련 업체들의 매출액 상승이 동반될 것이다.

수소의 대중화를 위해선 생산단가 하락이 우선시되어야 한다. 정부도 현재 가격대비 50% 이상 절감을 목표로 한다. 단가 하락을 위해 우선적으로 진행될 부분이 수전해 설비의 기술발전 및 규모의 경제 구축이다. 수전해 설비 업체를 우선적으로 주목해야하는 이유다. 향후 수소 사용처는 발전 및 에너지 부문이 47%로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할 전망 이다. 연료전지 업체들이 이러한 발전 부문에 대응이 가능하고 수송용 퓨얼셀 생산이 가능하다는 점에서 전방산업이 보다 넓다 판단한다.

Top Picks: 한화솔루션, SK디앤디, 씨에스윈드

재생에너지 업종 내 투자 선호도는 태양광 > 풍력 > 수소 순으로 제시한다. 태양광 산업은 VPP를 통해 기존에 설치된 설비를 활용한 수익 창출이 가능하며, 향후 전기차와 연계된 플랫폼으로 활용될 것으로 예상한다. 한화솔루션, SK디앤디, 씨에스윈드를 재생에너지 산업 내 Top-pick으로 제시한다.

한화솔루션은 글로벌 태양광 제조업체에서 솔루션 사업으로 확장되고 있다. 기존의 영업 망을 기반으로 태양광 클라우드를 구성, 이를 활용한 VPP 서비스를 제공한다. 향후 전력 생태계에서 주요한 업스트림 사업자로 거듭날 전망이다.

SK디앤디는 재생에너지 디벨로퍼로 거듭나고 있다. 국내 1위 풍력 디벨로퍼이며 태양광, ESS, 연료전지 모두 설치 가능하다. 2022년엔 재생에너지 비중이 절반을 차지할 전망이다. 또한 재생에너지 운영수익 비중 확대에 따른 안정적인 실적 성장세가 예상된다.

씨에스윈드는 글로벌 풍력타워 1위 업체로서 해상풍력 비중 확대에 따른 제품믹스 개선, 공정 효율화를 통한 마진 개선이 동시에 이루어질 전망이다.

카카오페이증권 함형도
현재 98명이 증권가속보3님을 관심회원으로 설정 하였습니다.
운영배심원 의견 ?
신고하기
다음글
[한화솔루션(009830)] 이제는 전력솔루션 업체
이전글
[태양광] 페로브스카이트 세미나 후기 및 Q&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