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솔루션에 대한 AI매매신호
적중률 +91.7%
최대수익률 +30.6%
현재 AI매매
신호는?








 
토론 게시판
[태양광] 페로브스카이트 세미나 후기 및 Q&A
20/09/14 10:02(58.121.***.119)
조회 112 추천 0 반대 0
Perovskite 태양전지의 장점은: 1) 높은 광전효율, 2) 반투명성, 3) 유연성, 4) 낮은 원가다. 자연스럽게 신규 Application인 건물창/벽, 자동차, 핸드폰, 가전 등이 먼저 떠올라, 투자포인트를 “무한한 공간”으로 착각하게 되었다. 또한, PSC를 단순히 1세대 폴리실리콘 보다 조금 더 싸고 효율성 좋은 다음 물질: 즉, 대체제 정도로 이해하게 된다.

실제로 많은 투자자들도 그리 알고 있었고, 애널리스트 본인도 자료 발간 직전까지 “무한한 공간”을 투자포인트로 분석 자료를 작성했다. 마감 직전에야 핵심은 “텐덤전지(PSC/폴리실리콘 2층 구조)”의 경제성이라는 것을 알게 돼 내용을 급히 추가했었다.

I. 투자포인트의 진화

1) 투자포인트는 “무한한 공간”이 아니라 “텐덤전지의 성장성과 이익률”
2) 텐덤 1중첩, 2중첩, 3중첩. 그리고 기존 태양광 발전소에도 설치 가능
3) 페로브스카이트 단독전지(“무한한 공간”) 사업적 가치도 우수해

II. 주요 질의응답(Q&A)

1) 페로브스카이트가 원소의 조합이라는데, 어떤 원소가 사용되는가?
2) 페로브스카이트는 수분, 열 등에 취약한 단점이 해소되지 않았다고 들었다.
3) 기술이 빠르게 발전하고 있다고 하는데, 이렇게 빠를 수가 있는가?
4) 페로브스카이트 발전소 생산 비용은 얼마인가?

III. 결론: 화학은 과학자에게, 상업화는 기업체에게

페로브스카이트 태양전지의 개발 역사는 길지 않으며, 상용화된 적 없는 태양광 소재이다. 다만, 2개 업체(영국 OXFORD PV, 중국 GCL)가 이미 Pilot 설비를 가동 중이고, 2020년말 목표로 대규모 생산을 앞두고 있다.

투자자들은 이를 베이스로, 한화솔루션/유니테스트의 1) 성공 가능성, 2) 시장 규모, 3) 상업 가동 시점, 4) 사업적 가치를 판단 하고, 기대수익률에 따라 투자 매력도를 판단할 것이다. 개인적으로는 성공 확률이 높고, 십수년간 성장 가능하며, 시장 Player 은 적어 투자매력도가 높아 보인다.

흥국 전우제
현재 98명이 증권가속보3님을 관심회원으로 설정 하였습니다.
운영배심원 의견 ?
신고하기
다음글
[신재생] 시대의 부름을 받다
이전글
[휴켐스(069260)] 3분기 TDI 급등, 그러나 탄소배출권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