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솔루션에 대한 AI매매신호
적중률 +91.7%
최대수익률 +30.6%
현재 AI매매
신호는?








 
토론 게시판
[한화솔루션(009830)] 신재생+수소, 그리고 석유화학 턴어라운드
20/09/14 08:33(58.121.***.119)
조회 156 추천 0 반대 0
신재생과 수소를 동시에

동사는 그린뉴딜의 중심에 있는 신재생, 수소경제 관련 사업을 동시에 품고 있다. 특히, 북미 니콜라와의 협업을 통해, 태양광을 통한 수전해 수소, 연료탱크 등 다양한 시너지를 기대하고 있다. 태양광의 경우, 모듈 생산 및 판매, 그리고 EPC/발전 및 VPP 까지 사업을 확장해나가고 있다. 동사는 ‘스위치딘’에 이은 ‘GELI’ 인수로 분산형 에너지 솔루션 시장 진출 발판을 마련하였다. 즉, 그동안 모듈 판매가 주요 수익원 이었다면 향후에는 ESS 패키지를 임대한 뒤 전력 거래 계약을 맺는 VPP 사업이 핵심이 될 것이다. 이는 Tesla 의 에너지사업과 동일한 구조이다. Tesla 는 ESS, 재생에너지 사업 연계 VPP 사업을 위한 소프트웨어 Autobidder, Powerhub, Opticaster 을 보유하며 이미 유틸리티급 ESS 프로젝트에는 적용 중이다.

3분기, 석유화학 부문 턴어라운드 기대

동사의 주요 석유화학 제품인 LDPE, PVC, TDI 는 2 분기를 저점으로 빠르게 개선되는 모습을 보이고 있다. 이는 코로나 19 지속으로 인한 포장 관련 플라스틱 수요뿐 아니라 미국, 유럽 중심 건축 수요가 개선되고 있기 때문이다. 수요가 빠르게 회복되는 가운데 공장 가동 중단 등으로 공급은 타이트해져 3 분기 석유화학부문 실적은 큰 폭으로 개선될 것으로 기대된다. 태양광 사업부문 또한 2 분기를 저점으로 회복세에 있으며 2021 년부터는 그린뉴딜 등 정책강화로 인하여 설치 수요 증가가 예상된다.

페로브스카이트는 실리콘과 함께 상용화될 것

페로브스카이트는 실리콘으로 태양전지를 만든 후 투명한 페로브스카이트를 적층하여 효율을 향상시키는 방법으로 상용화될 것이다. 현재 태양전지에 사용되고 있는 실리콘은 이론적 한계에 도달한 상태이다. 그러나 페로브스카이트는 짧은 역사에도 불구하고 실리콘만큼의 에너지 효율에 도달하였기 때문에 앞으로가 기대되는 소재이다. 다만, 아직까지는 실리콘 정도의 효율이기 때문에 상용화될 경우, 실리콘 태양전지에 적층하는 방식이 될 것이다. 그리고 현재로써는 가장 가능성 높은 대안이다.

이베스트 이안나
현재 98명이 증권가속보3님을 관심회원으로 설정 하였습니다.
운영배심원 의견 ?
신고하기
다음글
[휴켐스(069260)] 3분기 TDI 급등, 그러나 탄소배출권이...
이전글
[화학] 실적으로 보는 화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