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기에 대한 AI매매신호
적중률 +86.4%
누적수익률 +99.7%
현재 AI매매
신호는?








 
토론 게시판
[삼성전기(009150)] MLCC 본격 개선에 초점
20/07/30 09:48(58.121.***.119)
조회 20 추천 0 반대 0
2분기 실적은 시장 예상치에 부합했다. 모듈 사업부의 부진이 예고된 상황에서 MLCC가 언택트 관련 수요에 힘입어 선전했고, 패키지기판의 호조가 이어졌다. 3분기는 주고객 스마트폰 출하량 회복이 전 사업부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이고, 특히 MLCC가 본격적인 개선 사이클에 진입할 것이다. MLCC는 신규 Flagship 출시및 5G 확산에 따라 모바일용 위주로 제품 Mix가 개선되고, 가동률 상승 효과가 클것이다.


2분기 시장 예상치 부합, MLCC 언택트 수요 호조

2분기 영업이익은 960억원(QoQ -42%, YoY -41%)으로 시장 예상치(958억원)에 부합했다. 코로나 국면에서 전략 고객향 모듈 사업부 매출이 큰 폭으로 감소한 것이 실적 둔화의 원인이었다. 필리핀 거점의 폐쇄로 전자소자의 생산 차질이 컸다.

이에 비해 MLCC는 PC, 서버, 네트워크 인프라 등 언택트 관련 수요가 호조를 보이면서 가격도 안정적으로 유지됐다.

FC-BGA는 PC 및 게임기 CPU용 수요 강세 속에서 생산능력 극대화 성과가 더해졌다. BGA는 해외 거래선향 GDDR용 FC-BOC 매출이 확대된 것이 특징적이었다.

3분기 MLCC 본격 개선

3분기 영업이익은 2,134억원(QoQ 122%, YoY 13%)으로 전년 동기 대비로도 증가세로 전환할 전망이다. 주고객의 스마트폰 출하량 회복이 모든 사업부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이다.

특히 MLCC의 실적이 본격적으로 개선되는데 초점을 맞춰야 한다. 신규 Flagship 출시 및 5G폰 확산에 따라 모바일용 소형, 고용량품 위주로 제품 Mix가 개선되고, 업계 전반적으로 재고 수준이 낮아진 상태에서 필리핀 거점 정상화에 따른 가동률 상승 효과가 클 것이다.

모듈 사업부는 신규 Flagship향 고부가 Folded Zoom 카메라 매출 확대가 예정돼 있다. 향후 북미 거래선과 협업 영역이 확대될 지가 관심사다.

패키지기판은 5G mmWave 안테나모듈 기판과 RF Front-end용 SiP 공급이 확대되며 완전 가동 상태를 유지하고, 계절성이 큰 RF-PCB도 해외 거래선 OLED용 매출이 확대될 것이다.

목표주가를 17만원으로 상향한다.

키움 김지산
현재 79명이 증권가속보3님을 관심회원으로 설정 하였습니다.
운영배심원 의견 ?
신고하기
다음글
[투데이리포트]삼성전기, "MLCC 본격 개선…" OUTPERFORM(MAINTAIN)-키움증권
이전글
[Tech] 기판 the 3rd wave: 5G와 데이터 시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