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SDI에 대한 AI매매신호
적중률 +83.3%
최대수익률 +30.9%
현재 AI매매
신호는?








 
토론 게시판
[Battery Weekly] 연간 실적 추정치 상향 여력
20/08/03 07:21(58.121.***.119)
조회 55 추천 0 반대 0

▶ Total


한 주간 2차전지 업종은 5.6% 상승하며 코스피 대비 3.3%p Out-perform 했다. 삼성SDI와 LG화학의 2분기 실적 서프라이즈가 2차전지 섹터 전체 주가 상승을 견인했다. 특히 두 셀 메이커의 하반기 EV 배터리 부문 수익성 개선 가이던스가 긍정적으로 작용했다. 전해질 첨가제 업체 천보가 대규모 증설 계획 공시하며 한 주간 +33% 상승했다. 


▶ Car


BMW가 2030년까지 전기차 누적판매 700만대(3분의2 순수전기차) 로드맵을 재차 확인했다. 테슬라는 베를린 기가팩토리 설립이 가속화되고 있으나 배터리 조립 공장 완공까지는 시간이 많이 남아있어 2021년 생산 물량의 경우 배터리 외부 조달이 불가피하다는 현지 언론보도가 있었다.


▶ Cell


삼성SDI가 2021년 EV 배터리 부문 흑자 전환 가이던스를 제시했고, LG화학은 2분기 전지 사업부(소형 포함) 흑자 전환에 성공했다. 파나소닉은 5년내 테슬라향 배터리 에너지 밀도 20% 추가 개선 로드맵을 제시했고 도요타는 전고체 배터리에 대해 2025년 제한된 수준의 생산이 가능할 것이라고 언급했다. CATL은 혼다와 전략적 동맹 협약을 체결했고 8월부터는 테슬라 모델 3에 LFP 배터리 공급을 시작한다. 


▶ Material


천보가 증설을 발표했고 화유 코발트는 니켈 공장 기공식을 진행했다. 주요 광물별 전주 평균 대비 가격 증감률은 리튬 (Flat), 니켈(+2.6%), 코발트(+0.6%), 알루미늄(+1.7%), 동 (-0.7%)로, 동이 11주 연속 상승 후 소폭 하락했고 나머지 광물들은 매주 등락 반복하는 모습이다. 


▶ 투자 전략 


2차전지 섹터에 대한 지속적인 비중 확대 및 Top picks로 삼성SDI, 에코프로비엠, 일진머티리얼즈를 유지한다. 대형주들의 실적 컨퍼런스 콜에서 언급된 하반기 배터리 업황 감안하면 셀 메이커 및 소재 업체들의 연간 실적 추정치 상향 여력은 평균적으로 10% 이상인 것으로 판단된다. 멀티플의 추가 확장이 다소 부담스러운 상황에서 실적 추정치의 상향이 오히려 멀티플 부담을 덜어줄 수 있을 것으로 판단한다. 


CATL이 지난 3개월간 47% 상승하며 한국 셀 메이커들의 멀티플 타겟 배수를 계속해서 높여주고 있다는 점 역시 긍정적이다. 현재는 CATL과 달리 전기차 배터리 부문 적자라는 점이 Valuation Discount 요인으로 작용하고 있으나 하반기 한국 셀 메이커들의 본격적인 흑자 구조 진입에 따른 점진적인 Discount 비율 축소가 2021년까지 주가에 prcing 될 것으로 판단한다.


하나 김현수

현재 96명이 증권가속보3님을 관심회원으로 설정 하였습니다.
운영배심원 의견 ?
신고하기
다음글
[종목현미경]삼성SDI_투심과 거래량은 보통, 현재주가는 강세
이전글
[2차전지] 7월 2차전지 수출: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