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항공에 대한 AI매매신호
적중률 +100.0%
평균수익률 +16.4%
현재 AI매매
신호는?








 
토론 게시판
[운송] 2021년 하반기 전망: 길어지는 운임 상승 사이클
21/06/03 07:27(180.71.***.10)
조회 98 추천 0 반대 0
하반기에도 재고 확충, 생산 확대에 따른 상품 및 원자재 물동량 증가 흐름은 이어질 전망이다. 반면, 수송 거리 증가, 신규 선박 도입 제한으로 수송력 증가는 제한되면서 해상 운송 시장 내 공급자 우위 환경이 지속될 전망이다. 항공 산업은 오매불망 기다리던 국제선 운항 재개가 다가오면서 수요 회복에 대한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다. 기재 감소를 감안하면, 공급자 우위 환경이 형성될 것이다.

운임 Peak out 우려는 이르다. 미국의 상품 재고는 여전히 낮다. 선박 적체, 장비 부족, 낮은 물류 효율성은 여전하다. 중국의 원자재 가격 통제, 철강 생산 억제는 우려 요인이나 전방 시장인 건설, 자동차, 기계, 조선 생산량 증가는 전 세계적인 흐름이며, 중국 외 지역에서 원자재 수요를 촉진할 전망이다. 운송 수단 제작 시간을 고려하면 단기 수송 능력 확대에는 한계가 있다.

장기 운임 상승에 따른 밸류에이션 Re-rating이 가능한 대한항공과 팬오션을 하반기 Top picks로 제시한다. 대한항공은 아시아나항공 인수로 이익 레버리지 효과가 커진 가운데, 여객 운임 상승으로 인해 이익 증가 사이클에 진입할 전망이다. 팬오션은 하반기 원자재 물동량 호조와 벌크선 장기 공급 둔화 사이클이 결합되어 장기 운임 강세 사이클을 경험할 전망이다. 

NH 정연승
현재 250명이 증권가속보3님을 관심회원으로 설정 하였습니다.




작성자의 최근 글
운영배심원 의견 ?
신고하기
다음글
[대한항공(003490)] 목표주가 39,000원
이전글
[종목현미경]대한항공_주요 투자주체는 개인투자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