씽크풀

Title for screen readers

Skip to main content
A container with a focusable element.

본문영역

광고
SK하이닉스, 중국에 반도체 산업단지 건설…3천700억 공동출자"
gregory16
2021/10/09 11:38 (49.1.***.59)
댓글 0개 조회 246 추천 0 반대 0

SK하이닉스, 중국에 반도체 산업단지 건설…3천700억 공동출자"
중국 장쑤성 우시 정부 홈페이지에 게재…"집적회로 설비 국산화"



(선양=연합뉴스) 차병섭 특파원 = SK하이닉스가 중국업체와 3천700여억원을 공동 출자해 중국에 반도체 산업단지를 조성한다.
9일 중국 장쑤성 우시(無錫) 시정부 홈페이지에 게재된 관영매체 보도에 따르면 SK하이닉스와 중국업체 신파(新發)그룹이 공동 출자해 조성하는 '우시 한중 집적회로 산업단지'가 7일 착공됐다.
총 20억 위안(약 3천706억원)의 사업비가 투입되는 이번 프로젝트는 설계·제조·장비 등 모든 반도체 산업 체인을 포함하는 집적회로 중심지를 목표로 하고 있다고 매체는 전했다
이번 사업은 특히 중국이 미국의 견제에 맞서 반도체 자립을 내세우며 감세와 보조금 등의 혜택을 부여해 성사된 프로젝트여서 주목된다.
보도는 "집적회로 설비를 국산화하는 국가급 시범기지를 적극적으로 만들 것"이라면서 일류 수준의 해외 합작 산업단지 건설, 외자를 활용한 산업구조조정 추진의 모범 사례가 될 것이라고 의미를 부여했다.
다만 당국은 산업단지에 들어설 시설 및 준공 시기 등 구체적 내용에 대해서는 별도로 언급하지 않았다.
SK하이닉스는 이미 우시에 반도체 공장을 짓고 2006년부터 메모리 반도체를 생산하고 있으며, 9천500억원을 투입해 공장을 증설한 바 있다.
홍콩매체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SCMP)는 "중국 정부가 자국 내에 선진적이고 자급자족할 수 있는 반도체 공급체인을 추진하는 가운데, 우시 당국이 SK하이닉스와 협력해 산업단지를 개발한다"고 전했다

gregory16
관심회원수 0 쪽지보내기
작성자 최신글
작성자 최신글이 없습니다.
운영배심원 의견
신고
광고
댓글 댓글접기 댓글펼침
로그인
로그인
PC버전
PC버전
씽크풀앱 다운로드
씽크풀앱
다운로드
고객센터 이용약관 개인정보처리방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