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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플 새로운 라인업 공개: 애플은 10일(현지시각) 신제품 발표 미디어 이벤트를 개최했다. 발표된 제품 및 서비스는 애플 아케이드, 애플TV 플러스, 뉴아이패드, 애플워치5, 아이폰11 순이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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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메라 외에는 달라진 게 거의 없는 아이폰11: 아이폰11은 5G 통신 모델 없이 디스플레이 크기에 따라 총 세가지 제품으로 출시된다. 기본모델인 아이폰11은 LCD 디스플레이에 6.1인치, 아이폰11 프로와 아이폰11 프로맥스는 각각 5.8인치, 6.5인치로 OLED를 탑재했다. 아이폰11은 듀얼카메라, 프로와 프로맥스는 후면에 1200만화소 광각, 망원, 초광각으로 구성된 트리플 카메라를 탑재했다. 루머로 돌았던 주방가전 인덕션 모양의 카메라 디자인이 실제로 드러나자 많은 논란이 일고 있다.

아이폰 판매량 전망이 계속 내려가고 있다: 가격은 이전 모델보다 내려갔지만 판매량이 큰 영향을 미칠 정도는 아니며, 정작 소비자의 관심이 높은 프로, 프로맥스 모델 가격은 이전과 동일하다. 6.1인치 아이폰 11가격은 699달러로 아이폰10과 비교해 50달러 저렴하다. 프로는 999달러, 프로 맥스는 1,099달러이다. 아이폰11은 오는 13일(현지시간)부터 사전예약을 받고 20일 정식 출시된다. 아이폰 11 시리즈가 소비자의 관심을 끌만한 특별한 변화가 없어 하반기 아이폰 판매량은 어둡다. 하반기 신규 아이폰11 시리즈 판매량에 대한 전망치는 75백만대 이상에서 시작했다가 최근 70백만대 미만으로 내려왔다. 19년 아이폰은 normal한 전망으로는 8.3% 감소하고, worst의 경우 18% 감소할 수 있다는 전망까지 나오고 있다.

Action

아이폰 Supply Chain에 보수적 전망 유지: 실망스러운 아이폰11 발표에도 불구하고 애플 주가가 시간외 거래에서 강보합세를 보인 이유는 클라우드 게임, 애플TV 플러스에 대한 시장의 기대감 때문이다. 아이폰 11 판매 전망이 밝지 않고, 신제품의 효과가 점점 짧아지고 있어 아이폰 Supply Chain에 대해 보수적인 접근이 요망된다. 3Q19는 판매에 관계없이 일단 생산에 주력하기 때문에 관련 Supply Chain의 3Q19 실적은 좋아 보일 수 있지만 4Q19 실적의 급락 가능성이 커져 있다.

DB금융 권성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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