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종합토론

 

목록 작게 크게 본문색 바꾸기

2Q19 영업이익 컨센서스 부합 7종목, 하회 1종목

게임 커버리지 10개 사 중 영업이익 컨센서스에 부합할 것으로 예상되는 기업 은 7개, 하회로 예상되는 기업은 1개다(커버리지 내 적자가 지속될 것으로 예 상되는 기업 2개는 제외).

대형주 간 실적은 상반되겠다. 일곱개의 대죄, BTS월드 등 대작이 출시됐던 넷마블은 예상보다 부진한 BTS월드 실적 영향에 2Q19 영업이익 398억원 (+17.5% QoQ, 컨센서스 13.8% 하회)이 예상된다. 연간 영업이익 추정치는 기존 대비 5.4% 하향했으며 투자의견 ‘중립’을 유지한다.

반면, 엔씨소프트의 2Q19 영업이익은 1,157억원(+45.5% QoQ)을 기록하겠다. 리니지M 일평균 매출이 20억원 이상에서 유지되는 가운데 PC리니지 리마스터 후 트래픽 증가와 아이템 프로모션 영향에 PC매출이 크게 증가한 영향이다.

신작 모멘텀 못지 않게 중요해진 기존 게임

게임 시장 경쟁 심화에 따라 기존 게임 매출을 유지할 수 있는지가 중요해지고 있다. 1) 신작 흥행이 어려워지고 있으며 2) 메인 게임 매출 감소시에는 신작 이 흥행하더라도 실적 증가 폭이 제한되기 때문이다. 기존 게임 매출 유지가 가능한 기업은 엔씨소프트, 더블유게임즈, 컴투스, 네오위즈로 주가 하방이 상 대적으로 탄탄하겠다.

견조한 기존 게임 + 신작 모멘텀 = 엔씨소프트, 네오위즈

기존 게임 매출이 꾸준히 유지되는 가운데 하반기 기대작 출시가 가능한 엔씨 소프트와 네오위즈를 관심주로 추천한다. 엔씨소프트는 국내에서 독보적인 리 니지 IP를 바탕으로 PC, 모바일 모두 견조하게 유지되는 가운데 4Q19 최대 기대작 리니지2M이 출시된다. 네오위즈는 웹보드 특성상 유저 이탈 없이 꾸준 한 실적을 기록하고 있으며 연말에는 자체 개발(반다이남코 퍼블리싱)한 콘솔 (Xbox)게임 블레스 언리쉬드가 출시될 전망이다.

신한 임누종

 

목록 추천 답변 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