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종합토론

 

목록 작게 크게 본문색 바꾸기

제일기획의 주가 랠리

광고 대장주 제일기획(030000)의 주가 랠리가 지속되고 있다. 주 광고주의 광고 전략 변화에 유연하게 대처하고 있다는 평가다. 디지털 광고는 이제 Paid Media에서 Owned Media 시대로 진화하고 있다. 광고주들은 기존 인터 넷 플랫폼에 맹목적으로 광고비를 집행하기 보다는 그들만의 이커머스 채널 구축에 공을 들이고 있다. 대표적인 예가 삼성닷컴(samsung.com)이다. 제일 기획 전체 매출총이익의 10% 초반을 기여하는 닷컴서비스는 매년 20% 이상 성장하고 있다. 연간 전사 성장률 목표가 7~10%에 육박하는 이유다.

하반기 이노션의 주가 랠리 동참 가능성

이노션(214320)은 조금 다른 의미에서 주가 랠리에 동참할 가능성이 높다. 상반기 이익 증감률은 5% 내외에 그쳤다. 하반기에는 두 자릿수의 이익 증감 률이 기대된다. 원동력은 현대차그룹의 신차 사이클 강화다. 핵심 차종인 소나 타 풀체인지 모델이 미주에서 출시된다. IWA(미국 법인)를 앞세운 미주의 외 형 성장이 가속화 될 가능성이 매우 높다.

4Q19에는 오랫동안 기다린 GV80(제네시스 SUV)이 가세한다. 제네시스의 첫 SUV 차종인만큼 대대적인 광고비가 집행될 가능성이 높다. 4Q19에는 국 내, 1H20에는 미주의 성장에 기여할 전망이다. 향후 12개월의 실적이 매우 편안하다고 보는 이유다.

대행사 빅사이클을 즐기자

제일기획과 이노션에 대한 매수 관점을 지속 유지할 필요가 있다. 연간 기준 10% 이상의 안정적인 이익 증감률과 높은 배당성향(제일기획 60%. 이노션 40%)을 자랑하는 사업자들이다. 하반기 선진 시장에서의 M&A가 성공할 경 우 주가 상승세는 더욱 가파를 수 있다. 지금은 빅사이클을 즐길 때다.

신한 홍세종

 

목록 추천 답변 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