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종합토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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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Q19 Preview: 시장 기대치 하회 전망

한샘의 2분기 연결기준 매출액은 4306억 원, 영업이익은 154억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각각 -14.8%, -11.3%를 기록한 것으로 추정된다. 비우호적인 시장 여건이 지속되는 가운데 전부문의 매출 감소가 나타난 것으로 파악된다. 인테리어 부문에서는 직매장이 지난 1분기 입주박람회 효과 등으로 플러스 성장률을 기록했으나 2분기에 다시 감소세로 전환됐고, 부엌/건자재 부문에서는 대리점 전환 영향으로 제휴점의 매출 감소가 지난 1분기에 이어 2분기에도 두드러진 것으로 보인다. 이와 더불어 해외 연결법인의 적자가 50억 원 수준으로 전분기 대비 확대된 것도 영업이익이 부진한 이유 중 하나다.

아직은 때가 오지 않았지만

부진한 실적에도 불구하고 긍정적인 요인은 리하우스 대리점의 매출액과 영업이익률이 동시에 개선되고 있다는 점이다. 리하우스 대리점의 매출 성장은 제휴점 매출 감소를 메울만한 수준으로 파악되며, 이 가운데 영업이익률 개선도 1%p 가량 이루어진 것으로 보인다. 무엇보다 리하우스 대리점 증가 속도도 빠른데, 2018년 말 82개에서 6월 말 160개까지 확대됐으며, 7월까지 20개 대리점이 추가될 것으로 예상된다. 현재 대부분 경쟁사의 인테리어 사업이 제휴점 중심인 점을 감안하면 이들의 전환은 의미하는 바가 크며, 연말까지 리하우스 대리점 300개, 패키지 판매 월 1500세트를 달성하겠다는 목표도 여전히 유효하다.

투자의견 BUY 유지, 목표주가 100,000원으로 하향

우리는 한샘에 대한 투자의견을 Buy로 유지하며, 낮아진 실적 추정치를 반영해 목표주가를 기존 12만 원에서 10만 원으로 하향한다. 목표배수는 2017년 이후 평균인 12M Fwd. P/E 25배를 그대로 적용했다. 당장의 실적 개선보다는 리하우스 대리점을 통한 인테리어 시장 점유율 확대라는 방향성에 좀 더 주목할 필요가 있다는 판단이다. 

한화 송유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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